'2004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가 14일 의정부시 의정부1동 뉴그랜드 호텔에서 손학규 경기도지사, 정진원 북부상공회의소회장, 지역국회의원, 시장, 군수, 도·시군의원 및 북부상공회의소 회원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손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해는 이라크 전쟁, 사스와 가계버블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크고 작은 도전과 시련에 직면한 시기였지만 경기도는 지역상공인과 근로자들의 단합된 노력에 힘입어 지역총생산 123조원과 360억달러의 수출, 25억달러의 무역흑자를 거두었다”며 도내 상공인과 근로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와함께 “외국인학교 설립, 이공계대학·실업계고교 지원, 좋은 학교만들기 사업등 인적자원확보를 위한 '교육인프라구축', TFT-LCD 와 반도체로 대표되는 IT산업을 중심으로 첨단산업의 '혁신클로스터 조성', 나노특화팹센터와 국립과학관을 비롯한 첨단산업 R&D 인프라 확충, 기업하기 좋은 경기도 만들기 8대 시책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손 지사는 신년인사회에 앞서 의정부시 호원동 소재 아동생활시설인 이삭의 집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시설생활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시설종사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