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헌 한국농촌공사 경기본부장>
 “공사명칭과 기능변경에 맞는 새로운 기업 브랜드 가치창조와 경영개선을 통한 자립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농업기반공사에서 한국농촌공사로 명칭이 바뀐뒤 경기도본부의 수장 역할을 맡게 된 류재헌(54) 신임 본부장의 취임 인사말이다.
 충남 예산군 출신으로 경기대학교와 건국대학교 토목학과를 졸업한 류 본부장은 지난 72년 공사 공채로 첫발을 내디뎠다. 평택사업소 근무를 시작으로 기반조성사업처 사업부장과 홍보사업소장, 금강사업단장 등을 역임했으며 공사의 굵직한 사업현장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 실무위주의 정책입안가라는 평을 받고 있다. 농어업토목기술사도 보유하고 있다. 가족으로는 부인 박순천(52)씨와 사이에 2남을 두고 있다.
/조영상기자·donald@kyeongin.com


<임재표 의정부교도소장>
 “교정시설을 수용자들이 항상 마음이 안정되고 희망을 가지는 곳으로 변화시키고, 수용자들을 위한 참신한 교정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활성화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29대 의정부교도소장에 부임한 신임 임재표(49) 소장의 취임사다.
 신임 임 소장은 지난 1977년 교정직 공무원으로 몸담은 이래 안양교도소 작업과장, 수원구치소 서무과장, 서울지방교정청 총무과장을 역임한 뒤 의정부교도소장으로 부임했다.

 평소 과묵하고 신중한 성품으로 선후배들로부터 신망을 받고 있으며 학문탐구에도 각별한 열정으로 정진, 교정학 등 다수의 저서와 논문을 발표했다. 특히 2002년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조선시대 인본주의 형사제도에 관한 연구'로 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부인 이복희(49)씨와의 사이에 1녀 1남. 취미는 독서 여행.
=의정부/최재훈기자·cjh@kyeongin.com


<손동헌 가평군 기획감사실장>
 “지역사회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남은 공직기간 온 정열을 다하겠습니다.”
 성실함과 탁월한 업무수행능력을 인정받아 가평군청 기획감사실장으로 발탁된 손동헌(59)씨의 부임소감이다.

 온화한 성품에 친화력을 겸비하고 기획·업무추진력을 발휘하는 손 실장은 가평읍 읍내리 출신으로 73년 7월 공직을 시작, 내무과 통계계장을 비롯 세정계장과 경리계장, 기획계장, 부읍장을 거쳐 94년 3월 민방위과장으로 승진했다. 문화공보실장과 지역경제과장, 허가민원과장, 재무과장 등을 역임하다 이번에 기획감사실장으로 발탁됐다. 손 실장은 부인 이영수(53)씨와의 사이에 1남1녀를 두고 있다.
=가평/김윤구기자·kim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