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장흥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제2회 장흥 서덜 축제'가 오는 11·12일 양일간 양주시 장흥관광지에서 개최된다.

시의 관광 사업을 알리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고자 장흥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지역축제이다.

`양주 청정 장흥으로 오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장흥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장흥 서덜 축제 2006'은 무더운 날씨를 감안해 주로 주간행사가 아닌 야간행사로 진행되며 양주지역의 문화 소개와 함께 홍보부스 운영, 주민자치프로그램 시범 및 전시, 면민 노래자랑과 연예인 초청 공연, 개그콘서트 `고음불가'팀 등이 출연하는 한마당 여름축제로 운영된다.

장흥관광지내 장흥아트파크 야외공연장 및 권율 장군 묘 앞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즉석 노래자랑을 비롯, 이현우 등 유명 가수의 라이브 무대와 중국기예단, Sky Train의 아카펠라, B-boy들의 배틀 스테이지 등 장흥계곡을 찾는 피서객을 위한 특색있는 볼거리가 마련돼 있으며 축제의 피날레는 서울랜드 불꽃놀이 팀의 불꽃놀이로 장식된다.

안희성 준비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열리는 “이번 축제가 새롭게 변모한 청정 장흥계곡 및 양주시 관광문화를 수도권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제관련 문의는 `장흥 서덜 축제 2006'축제 준비위원회(820-5781~2)로 하면 된다.

=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