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경기국제관광박람회 - 하

한류열풍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갈 2006경기국제관광박람회(16~19일, 고양 한국국제전시장)에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학습과 각종 공연 등이 마련돼 있어 즐거움을 더한다. 박람회장을 찾으면 국내 및 해외 관광자원과 관광코스 및 여행정보에 대한 모든 것을 얻을 수도 있고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안성바우덕이와 B-boy 댄스 등 각종 문화공연도 즐길 수 있다.


#우리 아이와 함께 하는 체험

관광박람회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가족과 친구, 연인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는 것이다. 세계여행문화체험 및 세계음식문화체험을 비롯해 상상랜드 리틀광개토, 목공예 및 점토놀이 등 공작물체험, 민속장, 김치담그기, 도자기마늘기, 나뭇가지 장승만들기, 허브농장, 불토피어리 만들기 등 수많은 체험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키르키즈의 전통가옥 체험 등 박람회 참가국의 전통문화체험과 함께 한국조리과학고에서 터키, 중국, 일본 등 18개국의 전통요리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람객들은 세계여행문화체험 및 세계음식문화체험 코너에서 세계 각국의 진귀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상상랜드 리틀광개토'는 국내 최초의 재생 조형가인 정크 아티스트 이환씨의 `친환경재생상상로봇 특별전'으로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심어주고, 수원여자대학의 `놀이와 장난감' 코너에서는 목공예, 점토놀이 등 공작물체험을 즐길 수 있다. 세계도자기엑스포와 한국도예고등학교가 마련한 코너에서는 도자기 제작체험을, 한국전통공예산업진흥협회의 코너에서는 칠보, 자수, 은, 나전패각, 목, 한지, 규방, 압화, 퀼트 공예 등 다양한 공예품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경기관광공사가 마련한 민속장 재연 체험에서는 조선후기 3남과 서울을 연결하는 상업과 교통의 중심지 안성장터가 옛 모습 그대로 재현된다. 전통의상을 입은 상인과 군관, 가축시장의 모습, 옛날 음식점 등은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우리 조상들의 생활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문화공간이다.


#B-Boy의 힘, 공연의 매력

박람회장에는 다양한 체험코너 외에도 흥겨운 공연무대가 마련돼 다소 지루해지기 쉬운 박람회장의 분위기를 축제 분위기로 한껏 북돋워줄 예정이다. <공연일정표 참조>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B-boy 댄싱팀의 화려한 공연을 비롯해 영화 `왕의 남자'로 널리 알려진 안성남사당바우덕이공연, 문화마을 들소리의 타악공연에 더해져 아카펠라 5인조 공연, 아동뮤지컬 `큰똥싸기대회', `브레멘 음악대'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공연이 매일 펼쳐진다. 또한 16일 개막식전에는 가수 조성모의 팬미팅도 예정돼 있다.


#경품 응모는 선택? 아니, 필수!

 
 
박람회 행사기간 내내 오후 5시경부터 경품행사가 진행된다. 항공권, 호텔숙박권, 여행상품권, PDP TV, 테디베어 인형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하반기 스키시즌에 활용할 수 있는 리프트 이용권 등도 탐나는 경품 아이템. 행사장 입구 응모함에 비치된 응모권을 작성해 넣은 후 박람회장 곳곳을 누비다보면 어느새 경품 응모 시간이다.

사무국측은 박람회 관람객들을 위해 지하철 3호선 고양 일산 대화역에서 박람회장까지 20분 간격으로 무료 셔틀버스를 행사기간동안 운영한다. 박람회 홈페이지(www.gitm.or.kr)를 방문, 초청장 및 경품응모권을 다운받아 사전등록 등을 하면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문의:경기국제관광박람회 사무국(031)259-6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