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오후 3시부터 의정부 실내체육관에서 4시간 동안 성황리에 개최된 `2006 제5회 푸른 세대를 위한 열린음악회’는 10대들의 넘치는 끼와 재능을 마음껏 풀어놓는 화합과 우정의 어울림 한마당이었다.
의정부시와 경인일보가 공동주최하고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우리방송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문원 의정부시장, 송광석 경인일보 사장, 강성종 국회의원, 이학세 의정부시의회 의장, 권두현 경기도행정2부지사, 이영호 경기도제2부교육감, 노정순 의정부교육청 교육장을 비롯 경기 북부지역 고3수험생 및 중·고교생 7천여명이 실내체육관을 가득 채웠다.
이날 무대에는 록밴드동아리 `Soul’(의정부 상우고)과 댄스동아리 `화랑’ 등 10대들이 `끼'를 발산하며 분위기를 띄웠고 2부에선 주요 기관장들이 축하메시지를 낭독,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김 시장은 “사랑하는 의정부시를 비롯한 강북의 푸른 세대 여러분 사랑합니다”라고 힘껏 외쳐 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았고, 송 사장도 “경인일보는 여러분을 사랑합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두팔로 하트모양을 청소년들에게 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3부 `MTV Live Wow Special' 공개방송에선 장윤정, 슈퍼주니어-K.R.Y, 이루, 김태우, 바다, 빅뱅, 세븐 등 인기 가수들이 총출동해 수능생 및 중·고생들과 함께 열광적인 무대를 만들었다.
한편 케이블 음악 채널인 MTV는 오는 8일(1부), 20일(2부·이상 오후6시)에 각각 녹화 방송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