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지역사회 건설 큰 공헌
■ 안상수 인천시장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가천길재단이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파빌리온(전시관) 참여와 국제학술포럼 개최 등으로 '2009 인천세계도시엑스포'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가천길재단은 우리나라 대표 종합공익재단으로 의료·교육·언론·봉사·사회문화 등 다방면에 걸쳐 주민들에게 풍요롭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지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인천지역 발전에 중요한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수준높은 진료 환자중심병원 일궈
■ 박창규 인천시의회 의장

인천 시민들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한 가천길병원의 개원 50주년을 272만 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가천길병원은 수준 높은 진료와 끊임없는 연구·교육으로 진정한 환자 중심의 병원을 실현,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으면서 국내 굴지의 의료기관으로 성장했습니다.

앞으로도 반세기에 걸쳐 이룬 성과를 기반으로 21세기 의학지식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초일류 병원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박애·봉사·애국실현 亞최고 도약을
■ 주수호 대한의사협회 회장

대한의사협회가 창립한지 100주년인 해에 가천길병원이 50주년을 맞이한 것은 더욱 더 축하할 일입니다.
오늘의 가천길병원이 있는 것은 박애·봉사·애국의 신념을 굳게 지키면서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미래를 향해서 치밀하게 준비하고 과감하게 투자한 결과일 것입니다. 뇌과학 분야의 연구를 위해 지난 2006년 설립한 뇌과학연구소는 좋은 예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천길병원이 앞으로 아시아 최고의 병원으로 발전하고, 100주년이 되는 해에는 세계 최고의 병원을 기념하는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뇌과학연구소등 의학발전 이끌어
■ 김철수 대한병원협회 회장

지난 1958년 인천에서 산부인과 의원으로 출발하여 반세기 동안 온갖 간난고초(艱難苦楚)를 헤쳐나오면서 우리나라 대표 의료기관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기까지 길병원의 역정이야말로 한국 의학 발달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길병원은 21세기 동북아 의료허브를 지향하고 있는 가운데 뇌과학연구소 등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여 우리나라 의학 발전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가천의과학대 길병원은 앞으로 100주년 그 이후를 향해 '의료 서비스 증진을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이룩하기 위하여 정진해 나갈 것으로 확신합니다.

미래의 주역육성에도 이바지
■ 나근형 인천시교육감

인천 길병원 개원 50주년을 교육 가족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길병원은 최근 교직원들의 질병 조기 발견과 치료보다는 예방을 위한 종합건강검진 협약을 체결한 바 있고, 또 건강장애로 학교를 갈 수 없는 경우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공부할 수 있는 병원학교 운영 등 교육 발전에 많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인천 교육과 함께 시민의 건강을 위해 새로이 도약하는 길병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올바른 큰 뜻 반세기 발전 이끌어
■ 지용택 새얼문화재단 이사장

길병원 개원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옛말에 '태산(泰山)은 불사토양(不辭土壤)이고, 하해(河海)는 불택세류(不擇細流)라 했습니다. 큰 산은 한 줌의 흙도 사양하지 아니했기에 크게 됐고, 큰 강이나 바다는 적은 물도 가리지 않아 크게 됐다는 뜻입니다. 길병원은 바로 이런 정신이 있었기에 태산이며, 하해가 될 수 있었다고 봅니다. 이길여 회장과 이귀례 이사장 두 분께서 바로 이런 정신으로 50년을 노력해 왔기에 오늘의 길병원이 가능했다는 생각입니다. 인천에 길병원의 이런 정신이 뿌리 깊게 퍼졌으면 합니다.

동북아 최고병원으로 도약을
■ 김정치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가천의과학대학교 길병원 개원 50주년을 지역의 모든 상공인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50년전 인천에 현대 의학의 불씨를 지핀 길병원은 박애와 봉사 그리고 애국의 정신을 바탕으로 생명 존중과 인간 사랑의 숭고한 뜻을 실현시키면서 시민에게는 수준 높은 의료 혜택을 주는 등 명실공히 최고의 병원으로 성장 발전하여 왔습니다. 길병원이 이번 개원 50주년을 맞이하여 인류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지켜나가는, 21세기 동북아를 선도하는 최고의 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신뢰받는 사랑의 진료 계속되길
■ 임남재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회장

가천의과학대학교 길병원 설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반세기동안 '박애·봉사·애국'이라는 이념을 가지고 지역사회 의료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길병원의 열정에 뜨거운 찬사를 보냅니다. 50주년을 기념하는 올해가 지난 역사를 이어 새로운 50년, 100년의 초석을 닦고, 환자들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으며 더 나아가 감동을 실현하는 병원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