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동료들과 가볍게 한잔을 하고 싶은 직장인들의 발길이 어김없이 멈추는 선술집.

이국적인 분위기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면 더할 나위 없이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수십 가지의 다양한 메뉴와 더불어 한국, 일본, 중국의 분위기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 바로 (주)엘케이푸드피아의 '조치조치'이다.

일본식 이자 카야(선술집)와 한국식 주점, 중국식 객잔이 어우러진 조치조치의 인테리어는 한·중·일 3개국의 주류 문화로 빠져들게 만들어 찾는 이들의 눈까지 즐겁다.

해물누룽지탕, 유린기, 광둥식황후보쌈, 싼소중새우, 흑초해물볶음, 매운 홍합탕 등 80여가지에 이르는 해물퓨전요리주점 조치조치의 메뉴 가격은 7천~1만5천원선.

저렴한 메뉴가격은 주머니가 가벼운 중산층의 샐러리맨들이 부담을 갖지 않고 해산물요리와 술을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을 갖고 있다.

또한 주 고객층이 20~30대의 여성고객으로 앞으로 전망이 더 밝다는 점도 다른 외식 프랜차이즈와 차별화 되는 점이다.'가맹점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창업희망자들이 부담과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본사의 노력은 가맹점주들의 창업성공을 이끄는 밑바탕이 되고 있다.

본사는 원활하고 신속·정확한 물류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기지와 물류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퓨전요리주점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확고한 위상을 정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특히 모든 메뉴를 본사에서 가공한 뒤 소량 포장해 보내 주기 때문에 주방장 없이도 가맹점에서 충분히 조리가 가능토록 함으로써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창업자에게 큰 부담을 주지 않는다.

조치조치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지 1년6개월만에 서울 32개, 경기 53개 등 전국에 140개의 가맹점을 돌파, 장기 불황속에서도 믿을 수 있다는 위상을 잘 보여주고 있다.

또 '올해 안 가맹점 200호 달성'이라는 본사의 목표도 짧은 기간 속에서도 노하우와 자부심이 묻어 나온다.창업비용은 가맹비 500만원, 인테리어비 3.3㎡당 150만원 등 165.2㎡기준으로 1억2천만원 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