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못지 않은 연휴가 시작됩니다'.
직장인들에게는 5월과 6월이 휴가 성수기인 여름철보다 더욱 멋진 휴식기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다름아닌 5월과 6월중으로 공휴일과 주말의 환상의 매치로 즐거운 황금 연휴가 줄지어 있는 것. 주 5일 근무 정착에 따라 금요일 및 월요일에 공휴일이 잡힌 경우 최소 3일 연휴가 가능하며 연·월차를 붙일 경우 이보다 더욱 긴 휴가를 보낼 수 있다. 5월의 경우 5일(월) 어린이날을 포함할 경우 3일간의 연휴가 가능하다. 또한 그 다음주도 월요일인 12일에 석가탄신일 휴일이 잡혔으며, 6월 첫째주 금요일 역시 6일 현충일로 3일간의 연휴가 가능하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의 경우 여행업계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상품 등을 마련하고 있어 이를 활용해 보는 것도 효과적인 연휴 보내기에 도움이 될 듯하다.

#가정의 달 '저렴하게 관광을 누려라'
▲ 퇴촌스파그린랜드
여행, 호텔, 관광업체들은 5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을 맞아 각종 할인 행사를 준비해 고객의 입장에서는 공짜에서 절반 가격까지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5일 어린이날 이벤트는 유독 공짜가 많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그랑 카페'에서는 어린이날 점심과 저녁에 가족 고객을 위한 특별 한식 뷔페를 실시하고 12세 이하 어린이 1명에게는 무료로 식사를 제공한다.

힐튼 남해 골프&스파리조트의 레스토랑 '브리즈'는 3일부터 4일까지 어린이날 특선 뷔페를 선보인다.

6세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7~12세까지는 50% 할인을 받는다.
라마다호텔&스위트는 3일부터 5일까지 '마술 체험전'을 마련했다. 행사가 끝나면 직접 만든 마술도구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으며 포토존에 마련된 마술 빗자루와 모자로 마법사로 변신해볼 수 있다.

안보관광지로 알려진 임진각도 4일에 금난새가 지휘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무료로 제공한다.

광주에 위치한 퇴촌스파그린랜드는 오는 10일까지 가족과 동반하는 어린이에게는 입장료를 50% 할인하며, 인터파크에서는 5일까지 어린이날 선물대전을 열어 유아용 완구 등을 45% 할인 판매한다. 넥스투어는 5월에 함평 세계나비축제 및 곤충엑스포와 영광 백수해안도로 등의 국내 테마여행 상품을 3만~5만원에 출시한다.

▲ 함평나비축제
8일 어버이날에도 할인 행사가 줄을 잇는다.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아시안 라이브'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가족 고객에게 카네이션 1송이를 준다. 또한 '어버이날 특선 세트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한달 기간의 호텔 조식 이용 쿠폰을 제공한다. 라마다 서울호텔은 어버이날에 금혼식을 맞은 부부에게 무료로 고급 드레스와 턱시도를 입고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Again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진행한다.

철도공사는 10일부터 11일까지 '다시 찾는 추억의 신혼열차'를 운영한다. 열차 내에서 웨딩 촬영이 가능하고 무료로 웨딩드레스가 대여된다. 또한 참가자 중 10쌍을 선정해 대전역에서 집까지 혼다자동차의 에스코트 서비스도 제공된다.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퇴촌스파그린랜드는 '교수님과 떠나는 클래스 스파여행'을 내놓았다. 교수님 또는 수업에 관한 사연을 응모해 당첨되면 스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사 할인혜택도 잊지마세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고객들을 향한 카드업계의 마케팅도 치열해지고 있다.
주요 업종 할인에서 무이자 할부, 포인트 적립 및 캐쉬백 서비스, 베이징올림픽 관람까지 내걸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는 5월의 경우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 등 4대 기념일이 모두 몰려 있기 때문에, 백화점 및 할인점과 여행, 공연 관련 매출이 급증하는 시기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비씨카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주요 업종에 대해 5~15%의 할인과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매출이 집중되는 백화점과 의류, 여행 등 17개 업종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진행하며, 16일까지 인터넷 쇼핑몰 G마켓, 옥션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문화사이트 프라운지(plounz.bccard.com)를 통해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를 펼쳐 최우수작(2명)에 대해 10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도 5월 내내 '가족愛 페스티벌'을 펼치며 공연과 쇼핑, 테마파크, 외식 업종에 대해 할인 및 무이자할부와 경품 제공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백화점과 할인점, 면세점, 홈쇼핑, 여행·항공 등 가맹점에서 5월 말까지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AK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신한카드로 결제시 10%를 할인, 인터파크 쇼핑 할인쿠폰 1만장을 제공한다.

특히 문화사이트인 올댓컬쳐(www.AllThatCulture.com)에서 스노쇼 및 그리스 등 5개 가족공연과 어린이공연, 뮤지컬 그리스 등 3개 대형 공연 등 총 10개 공연에 대해 21일부터 선착순 각 100명씩 총 1천명에게 공연 티켓을 50% 할인해 줄 예정이다.

▲ 스노쇼
KB카드도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캐쉬백 서비스와 스파업종 할인, 무이자 할부 및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날 등 5월의 4대 기념일에 총 30만원 이상 이용 고객에게 3만원 캐쉬백 혜택을 제공하며, KB카드 우수고객 중 5월 한 달간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업종 및 일반음식점 등 식생활업종에서 50만원 이상 이용실적이 있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KB기프트카드 100만원(1명), 20만원(10명), 외식비지원 현금 5만원(150명)을 증정한다.

또한 올림픽 공식파트너인 비자카드는 카드이용 고객 180명(1인 2매)을 추첨으로 선정해 오는 8월 개최되는 2008 베이징올림픽 관람 티켓 및 여행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지난 3월부터 이달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5월 중 이용고객 60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동반 1인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2008 올림픽 관람 패키지를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