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 문원동 LIG타운하우스 조감도.

과천시 문원동 사기막골 마을에 전원생활이 가능한 고급 타운하우스가 들어서 주택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LIG건영은 과천시 문원동 361 4천66㎡ 일대에 타운하우스인 'LIG카운티'를 건설키로 하고, 23일부터 23가구에 대한 분양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평형은 233~418㎡대형 평형대로 분양가는 3.3㎡당 2천540만~2천800만원선이다.

과천 LIG카운티는 단지 중앙으로 생태하천을 개발해 주민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청계산 등산로가 인접해 있어 도심에서는 보기 드문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또 300m 지하암반수가 개발돼 각 세대로 공급할 예정이며 스포츠 시설은 물론 스크린골프·영화관·노래연습실·소연회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함께 입주민 공동으로 농사를 지을 수 있는 공동텃밭과 음식물, 생활쓰레기를 처리하는 집하시설, 3중 보안시스템 및 음성 인식이 가능한 홈네트워킹 등 다른 타운하우스와 차별화된 첨단시스템이 적용된다.

LIG카운티는 4호선 과천정부청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원~양재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20분내에 강남권에 진입할 수 있는 등 서울지역 접근이 용이한 지역이다.

LIG 건영 관계자는 "과천 LIG카운티는 LIG건영이 선보이는 타운하우스 브랜드로 고품격 커뮤니티 주거 단지"라며 "강남권 주택 수요층을 대상으로 분양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