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 이들이 창업의 ABC부터 업종별 전문창업과정까지 복잡하게만 보이는 창업과정을 쏙쏙 이해되는 '애니메이션'으로 공부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은 올해 3월부터 '소상공인 e-러닝센터(http://edu.sosang.or.kr)'를 열고, 창업을 위한 기초교육과정과 업종별 전문과정을 마련했다.
생업에 바빠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인터넷상으로 쉽게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마련된 소상공인 e-러닝센터에는 ▲업종분석 및 아이템 선정 방법 ▲창업 실무및 준비사항 ▲점포인테리어 전략 등 18개 과목과 미용, 자동차정비, 세탁업, 화장품 등 업종별 전문과정이 준비돼있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온라인으로 회원가입만 하면 희망과목을 지정해 학습할 수 있다. 소상공인진흥원은 또한 '상권정보시스템(www.spi.go.kr)' 사이트를 따로 운영해 예비 창업자들의 선택을 돕고 있다. 지역별 유동인구, 상권의 특징, 업종분포, 상점 임대료 까지 상세하게 나와있다. 정보화 시대에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이 이제 해야 할것은 클릭(Click)뿐이다.
소상공인진흥원 'e-러닝센터' 업종별과정
만화로 배워보는 창업노하우
입력 2008-08-29 2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8-08-30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관련기사
-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리라
2008-08-29
-
투표진행중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