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한국폴리텍여자대학(학장·고영국) 산학협력단(단장·하정미)은 24일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08 산·학·관 만남의 장'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코다코, 동아산업, 매치박스 등 경기지역 업체뿐만 아니라 대학과 유대관계가 깊은 (주)덕인 외 125개 업체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1부 행사로 대학의 인재양성 프로그램과 산·학협력 진행사업에 대한 안내에 이어 2부 행사는 심동섭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과 서석주 경인지방노동청 평택지청장을 비롯한 기업체 관계자 등이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설명과 질의 및 응답시간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기업체 관계자들은 중소기업을 위한 대책 및 지원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요청했다.
행사장에는 기업홍보(제품 전시)장을 마련해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업체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마련, 기업이 절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았다. 이외에도 대학 학생작품전 관람, 무인항공기 시범비행 등으로 참여 기업체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한국폴리텍여자대학 관계자는 "기업을 위한 다양한 사업 프로그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참여 기업체에는 대학과 관의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알게 하는 유익한 산·학·관 정보교류의 시간이 됐다"고 행사를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