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일선 경험풍부 1등 지휘관 김광석 고양소방서장

제14대 고양소방서장에 부임한 김광석(56) 신임 서장은 수원 출신으로 지난 79년 소방관 임용 후 시흥소방서 방호과장, 성남소방서 소방행정과장, 경기소방학교 교육기획과장 등 30여년간 소방행정의 요직을 두루거친 소방행정통. 행정업무와 재난현장 등 최일선 업무 경험을 통해 1등 지휘관으로 평가받고 있는 김 서장은 업무처리에 관한한 끊고 맺음이 확실한 성품으로 부하직원들의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 탁월한 업무추진 '정통 소방관료' 장진홍 일산소방서장

제4대 일산소방서장에 부임한 장진홍(51) 서장은 인천출신으로 지난 87년 소방간부 5기로 공직에 입문, 소방국 예방과, 소방청 대응기획과, 파주소방서장, 부천소방서장 등을 역임했다. 소방행정과 현장업무 능력을 두루 갖춘 정통 소방관료 출신으로 매사 업무 추진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 서장은 "일산시민의 안전과 다양한 소방수요에 걸맞은 서비스 제공으로 신뢰받는 소방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친절·화합 강조 성실한 리더 김옥식 동두천소방서장

제20대 동두천소방서장으로 부임한 김옥식(48) 서장은 지난 90년 제6기 소방간부후보생으로 임용된 후 경남 밀양소방서 소방계장으로 공직에 첫발을 내디뎠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감찰, 예방담당을 비롯해 제2소방재난본부 방호과장과 의정부 서장 등을 역임했다. 김 서장은 취임식에서 "국민에 대한 절대적 친절, 화목한 직장분위기를 만들어 현실을 직시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소방인으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