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클린(Clean)! 6·2'.
오는 6월2일 실시되는 제5회 전국 동시지방선거를 보도하는 경인일보의 모토(motto)이며, 공명선거를 바라는 경인일보의 의지입니다. 경인일보는 공명선거 캠페인을 통해 깨끗한 선거를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전국 289개 지방언론 중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률 1위의 명성에 걸맞은 지방선거 포털사이트를 운영합니다.
정확한 여론조사로 수도권 판세를 진단합니다. 후보자 초청토론회, 시민토론회를 통해 유권자들에게 판단의 준거를 제시하겠습니다. 다양한 현장보도와 심층보도로 유권자들에게 경기지역 후보자들의 무대뒤 표정까지 생생하게 전달하겠습니다. 창간 50주년을 맞은 수도권 대표신문 경인일보의 클린(Clean)! 6·2에 독자 여러분의 성원과 참여를 바랍니다.
■ 공명선거 캠페인 -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인천시 및 구·군 선거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공직선거법 안내와 선거 후보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 제공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가 이뤄지도록 클린 선거 분위기 확산에 나서겠습니다. 아울러 경인일보는 부정선거 고발창구(032-861-3200, 3201)를 개설·운영합니다. 유권자 여러분들과 함께 부정선거 추방과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에 나서겠습니다.
■ 지방선거 포털사이트 운영 - 3월8일부터 운영되는 경인일보 선거포털사이트(http://vote.kyeongin.com)에서는 인천·경기 후보자들의 정보와 역대 선거정보는 물론, 선거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도울 예정입니다. 각 후보별 동정과 선거와 관련된 정치적 이슈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 후보자 찾기, 지방선거 문답풀이, 여론조사 등 선거정보를 모두 담았습니다.
■ 여론조사 - 경인일보는 인천·경기의 영향력있는 매체들과 공동으로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해 시의성 있고 정확한 조사결과를 발표합니다.
■ 토론회 - 시민들이 후보들에게 바라는 내용을 도출·전파하기 위해 시민정책토론회를 개최, 주요 핵심 이슈를 선정해 시민들의 의견과 기대를 전달합니다. 인천·경기기자협회와 공동으로 인천시장 후보, 인천시교육감 후보를 각각 초청해 이슈별·후보자별 의견과 비전을 비교·평가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합니다. 구·군 선관위와 공동으로 주요 격전지의 기초단체장 후보들을 초청해 자질과 공약, 비전을 평가할 계획입니다.
■ 생생한 선거기획 보도 'Zoom In' - 선거구별 판세를 집중 분석하는 '나요, 나! 시즌2'를 게재합니다. 보다 압축된 기초단체장 후보 소개 및 판세분석과 함께 인천시의원 후보들도 지역별·인물별로 상세히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 '나를 말한다'를 통해 인천시장, 인천시교육감, 기초단체장들의 자세한 신상과 철학, 공약을 일목요연하게 비교·정리합니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선거구 판세를 심층보도하는 '이곳이 격전지', 후보들의 경력, 선거 상황이 관심을 끄는 이색 선거구를 조명하는 '줌인'코너도 마련했습니다.
■ 선거취재반 구성 - 신속하고 정확한 선거보도를 위해 선거취재반을 구성했습니다. 선거기간 내내 유권자 여러분들의 충실한 눈과 귀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취재반장=김왕표 정치부장, 취재반=김종호 부국장(강화), 정진오·김도현 차장, 목동훈·강승훈·김영준·김종화·김명래·김명호·임승재·이현준·오지희·김성호·김민재·정운 기자
[클린! 6·2 지방선거]
격전지·이색 선거구 줌인 등 다양한 코너 신설… 지역현안 쟁점발굴·후보자 공약검증 비교보도
입력 2010-03-07 23:58
지면 아이콘
지면
ⓘ
2010-03-08 1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