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와이어)
경기도와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이하 GDCA)은 콘텐츠산업 분야의 취업지원자를 위해 도내 콘텐츠 관련학과 예비졸업자를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제작을 지원한다.

GDCA는 이와 관련, 오는 4월 8일 이미 선정된 도내 5개 학과인 단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부천대학 FX애니메이션과, 신구대학 멀티미디어과, 아주대학교 미디어학부, 청강문화산업대학 캐릭터산업디자인과와 ‘취업포트폴리오 제작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를 체결한다.

포트폴리오는 과거에 만든 작품이나 관련 내용을 모아 놓은 작품집으로, 콘텐츠 업계 취업 시 실력을 증빙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에 해당한다.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전공자들은 재학 기간 내 완성도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번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은 각 학과별 특성과 제작 일정을 고려하고 취업지원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식 지원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포트폴리오 제작 계획에 대한 자율성과 창의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하였다.

포트폴리오 제작에 관련한 후반작업비용, 장비대여료, 외부인건비, 자료구입비 등 제작 실비를 지원하여 양질의 포트폴리오 제작을 돕고 업계 실무자의 자문을 통하여 산업과 기업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게 된다.

경기도와 GDCA는 이번 지원을 통해 수준 높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취업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도내 취업률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 경기도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