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한국, 중국, 일본이 함께 항암제 연구개발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3개국 공동 R&D 심포지엄이 오는 6월 19일,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에는 한 중 일 3개국 의료진과 의료정책을 담당하고 있는 정부 관계자 및 자문단을 포함하여 약 150 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3국이 공동으로 신약개발 협력을 논의하는 자리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한 중 일 R&D 심포지엄은 지난 2009년 보건복지부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체결한 양해각서(MOU)에 명시된 의약품 연구개발 투자에 대한 협력 방안의 일환으로, 대한항암요법연구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국가임상시험사업단 및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후원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지리적으로 가깝고 체질과 생활습관이 유사한 한 중 일 3국이 치료가 시급한 암환자에게 보다 신속하게 최신 항암제를 공급하기 위해, 항암제 연구개발 관련 규제 현황, 항암제 임상연구 분야의 효과적인 아시아 네트워크 형성, 항암제 연구개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암과 관련된 바이오마커 및 항암 치료제 연구개발의 최신 동향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대한항암요법연구회 김열홍 회장은 “암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로 꼽힐 정도로 수많은 환자들이 고통 받고 있는 질환으로 치료제 연구개발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한 중 일 3국이 항암제 연구개발 분야에 있어 협력을 통해 효과적인 항암제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환자들에게 새 삶의 희망을 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 보건산업기술과 맹호영 과장은 “정부는 제약 산업을 국가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적극적인 육성에 나서고 있다”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와 의약품 연구개발 투자에 대한 양해각서(MOU) 체결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이번 한 중 일 R&D 심포지엄은 향후 제약 산업의 연구개발 활성화와 임상연구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파브리스 바스키에라 사장은 “이 기회를 통해 3국의 협력이 활성화되어 보다 효과적인 항암제 개발 및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노피-아벤티스는 오늘날 항암 치료에 없어서는 안될 표준 치료제들을 개발해 온 이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현재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은 다양한 암 종에서 혁신적인 치료제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대한항암요법연구회 회장 김열홍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한국임상암학회 이사장 서울대학교병원 방영주 교수, 대한암학회 이사장 성빈센트병원 김훈교 교수, 대한암학회 회장 순천향대학교병원 박희숙 교수, 서울성모병원 암센터장 전후근 교수 등이 각 세션 사회를 맡고, 사노피-아벤티스 아시아태평양 R&D 총괄책임자인 프랭크 쟝(Frank Jiang) 박사 등 국내외 항암제 연구 전문가들이 대거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 중 일 R&D 심포지엄 아젠다
날짜: 6월 19일, 토요일 오전 9시
장소: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3층 코스모스 홀

대한항암요법연구회에 대하여
대한항암요법연구회는 한국에서의 보다 발전되고 정상화된 암환자의 치료와 회원들의 권익을 도모할 수 있는 큰 바탕이 되고자 설립됐다. 우리나라의 암 임상연구를 대변하는 연구회로 연구회 회원들간의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암에 대한 임상시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연구회 회원들의 최신 암치료 발전 및 임상시험에 대한 교육과 연수도 병행하고 있다. 대한항암요법연구회의 다기관협력 임상시험을 통한 연구활동의 궁극적인 목표는 암환자의 치료성적 향상과 암환자를 진료하는 각 회원들의 참여를 통한 암진료 분야의 발전에 두고 있다.

사노피-아벤티스(sanofi-aventis)에 대하여
세계 10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사노피-아벤티스(sanofi-aventis) 세계 5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다. 세계적인 연구개발 조직을 바탕으로 약 19,000 여 명의 과학자들이 29개R&D 센터에서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심혈관계 질환, 혈전증, 항암, 당뇨병, 중추신경계, 내과영역, 백신을 포함한 7개의 핵심 치료제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와 사노피-파스퇴르㈜가 세계적인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한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과 백신을 통해 환자들의 건강에 기여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