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기출 고양경찰서장

솔선수범하는 리더십·강력한 추진력 돋보여

[경인일보=고양/김재영기자]제51대 고양경찰서장에 김기출(51·사진) 전 서울청 4기동단장이 부임한다.

김 신임 서장은 서울 태생으로, 인하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 경찰간부 후보(36기)로 경찰에 입문해 청와대 101경비단 소대장, 일산·고양경찰서 정보보안과장,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경북청 청문감사담당관, 울진경찰서장을 역임했다. 매사 합리적인 업무 처리와 솔선수범하는 리더십 발휘로 조직내 믿고 따르는 직원들이 많고 강력한 추진력의 소유자로 평가받고 있다.

■ 남병근 평택경찰서장

요직 두루 역임한 엘리트… 시인등단 이색 경력

[경인일보=평택/김종호기자]새로 취임한 평택경찰서 남병근(53·사진) 서장은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경찰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남 서장은 1990년 간부후보 38기로 경찰에 들어온 뒤 평택서 정보보안과장, 충남청 경비교통과장, 보령경찰서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친 경찰내 엘리트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 보령경찰서장 재임시 치안성과 전국 1위를 차지, 대통령 훈·표창을 받을 만큼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문예사조 시인으로 등단, 문예춘추 시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이석권 안양동안경찰서장

소통과 화합 중요시하는 '합리적인 성품'

[경인일보=안양/박석희기자]이석권(53·사진) 경기지방경찰청 교통과장이 10일 안양 동안경찰서장에 부임했다.

매사에 합리적이고 형식보다는 내용을, 소통과 화합을 중요시한다는 평을 받고 있는 이 서장은 경남 남해 출신으로 1984년 경찰간부 32기로 경찰에 투신했다. 이어 부산지방경찰청 중부경찰서 방범과장, 대전지방경찰청 경비교통과장, 충남지방경찰청 논산경찰서장 등을 역임했다.

이 서장은 성균관대 대학원에서 행정학을 전공했다.

■ 김석돈 안산단원경찰서장

순경 공채로 입문… 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 역임

[경인일보=안산/김규식기자]김석돈(55·사진) 신임 안산 단원경찰서장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고 정성을 다해 국민을 감동시키는 경찰, 깨끗하고 정직한 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서장은 1980년 순경 공채로 경찰에 투신한 이래 서울경찰청 정보1·7계장과 인사교육계장 등을 거치고 2008년 총경으로 승진해 충북경찰청 정보통신담당관, 당진경찰서장, 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을 역임했다. 충남 서산 출생으로 동국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 김성렬 용인동부경찰서장

경기청 경비과장만 세차례 경비분야 '베테랑'

[경인일보=용인/윤재준기자]김성렬(56·사진) 제57대 용인동부경찰서장은 1981년 경위로 특채돼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지난 2001년 말 총경 승진 이후 경기청 1부 경비과장과 일산서장, 광주서장, 경기청 청문감사관, 고양서장을 거쳐 경기청 1부 경비과장으로 다시 재직한 후 이번에 용인동부경찰서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경기청에서 1부 경비과장만 세 차례 역임할 정도로 경비분야에서는 베테랑이다. 1995년 당시 용인서 경비과장으로 재직한 경험도 있다. 경북 출신으로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했다.

■ 이재영 용인서부경찰서장

8년전 용인서장 지낸 경험… 다정다감한 성격

[경인일보=용인/윤재준기자]이재영(55·사진) 제2대 용인서부경찰서장은 1981년 간부후보 29기로 경찰공무원을 시작했다.

이 서장은 지난 2002년 총경으로 승진한 후 경기청 2부 수사과장, 용인경찰서장, 경기청 기동단장, 남양주경찰서장, 경기청 홍보담당관, 이천경찰서장, 인천청 외사과장을 거쳐 이번에 용인서부경찰서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8년 전 용인서장을 지낸 경력이 있는 이 서장은 다정다감한 성격으로 직원들의 신망이 두텁다는 평이다. 전북 고창 출신으로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했다.

■ 한종욱 의왕경찰서장

경찰행정학 박사과정 졸업 '학자형 간부'

[경인일보=의왕/이석철기자]10일 제2대 의왕경찰서장으로 취임한 한종욱(47·사진) 서장은 경북 경주 출신으로 경찰대 3기생이다.

1987년 경찰에 임용돼 동국대 대학원 경찰행정학 박사과정(법학박사)을 졸업하고, 경찰대 경찰학과 교수와 영국레스터대학 스카만 연구소, 중국 칭다오 경찰주재관, 서울 용산경찰서 보안과장, 서울 중부경찰서 경무과장을 거쳐 경찰대학 학생지도부 학생과장을 역임했다. 학식이 뛰어나고, 업무에 치밀하고 추진력이 있으며 직원들 사이에 인기가 좋다는 평이다.

■ 윤동길 여주경찰서장

소탈한 성품·빈틈없는 업무처리 '두터운 신망'

[경인일보=여주/박승용기자]여주경찰서장으로 부임한 윤동길(58·사진) 총경은 자상하고 소탈한 성품과 빈틈없는 업무처리로 직원들간 신망이 두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남 해남 출신인 윤 서장은 동국대를 졸업하고 호남대 경찰행정학 석사학위를 받고 박사과정에 재학하는 등 학문에도 남다른 열의를 갖고 있다. 1979년 간부후보 27기로 경찰에 투신한 이후 전남청 목포, 영광, 화순서장과 경기청 의정부서장 등을 역임했다. 부인 이금자(56)씨와의 사이에 2녀를 두고 있다. 취미는 등산.

■ 설광섭 광주경찰서장

본청 기획과 장기간 근무 '기획통' 정평

[경인일보=광주/임명수기자]제60대 광주경찰서장에 설광섭(44·사진) 총경이 부임했다. 신임 설 서장은 대구 출생으로 대구 달성고와 경찰대(5기), 고려대 정책과학대학원을 마쳤으며 1989년 경찰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본청 혁신기획단 발전전략팀장, 기획조정 담당관, 강원 횡성서장 등을 역임했다.

설 서장은 추진력이 강하고 본청 기획과 장기간 근무에 따른 기획통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가족은 부인 우윤실(44)씨와의 사이에 1남이 있다. 취미는 독서.

■ 정인식 부천소사경찰서장

인천 계양서장 재임시 치안종합평가 전국 1위

[경인일보=부천/이재규기자]부천 소사경찰서 제28대 정인식(사진) 경찰서장이 11일 취임식을 갖고 업무에 들어간다.

신임 정 서장은 부산 출신으로, 부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1979년도)를 졸업하고 간부후보 34기로 1986년 경찰에 입문해 인천 계양경찰서장, 서울 은평경찰서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2007년 인천 계양경찰서장 재임시에는 치안종합성과 평가에서 전국 1위를 한 데 이어 서울 은평서장 근무시에도 주민만족도평가 분야 서울 1위(전국 3위)를 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