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축협(조합장·나종국)의 '한우명가'는 이름에서 풍겨나듯 한우에 대한 자긍심이 대단하다.
한우명가는 재즈축제로 유명한 자라섬과 한류의 섬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남이섬이 지척에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지난해 개통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와 경춘선 복선전철 등으로 접근성이 확대돼 한우명가는 찾는 고객들로 북적인다.
지상 2층, 연면적 838㎡ 규모로 가평전철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한우명가는 외부시설은 물론 내부시설이 넓고 쾌적하다.
한우명가에서는 가평지역에서 사육된 가평 푸른연인 한우를 무항생제 사료로 키운 월령 28개월 이상의 한우 가운데 육질 1등급 이상만을 판매하고 있다. 한우명가와 함께 하는 시간내내 오감이 꿈틀댄다.
신선한 녹황색 채소와 마블링이 선명한 꽃등심, 코 끝을 자극하며 스며드는 참숯향, 석쇠 위의 고기 익는 소리, 육즙이 터지면서 한우의 부드러움과 담백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등 즐거움으로 입꼬리가 올라간다.
한우명가의 로스메뉴인 명가스페셜모듬은 살치살, 안창살, 토시살, 제비추리 등 특수부위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한우명가가 추천하는 메뉴다. 더불어 한우등급 중 가장 최상급인 1++등급만을 사용한 명품 꽃등심은 눈발이 날리는 듯한 환상적인 마블링과 고소한 육즙이 한우명가가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와 어우러져 한우 고기의 맛이 한층 더 깔끔하고 담백하다.
또한 1등급 이상의 한우 양지와 사태에 각종 한약재를 함께 넣어 푹 고아 만든 명가탕은 진한 국물이 일품이다.
고소한 차돌박이와 구수한 된장에 깊은 맛을 내는 사골을 함께 끓여 내놓은 한우차돌된장찌개 또한 인기다. 이 밖에도 직접 뽑은 면과 진한 사골 육수맛이 일품인 냉면은 로스구이 후 즐기는 필수코스다.
한우명가 이상범 팀장은 "가평 푸른연인 한우는 생산지의 큰 일교차로 쇠고기의 풍미를 개선시켜 주는 올레인산 함유량이 일반 한우보다 월등히 높고 농업기술센터에서 보급하는 친환경 발효미생물 및 가평군 한우연합회에서 생산된 생균제를 먹여 소화율과 면역력을 향상시켰다"며 "한국종축개량협회와 전국한우협회가 주최한 제13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경기도지사가 인증한 'G마크'를 획득하는 등 가평 푸른연인 한우는 대외기관으로부터 이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푸른연인 한우에 대한 자랑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문의:(031)581-1592
/김민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