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오전 인천 송도국제도시 센트럴공원 일원에서 열린 'GCF(녹색기후기금) 인천 유치 기원 송도 미래길 한마음 걷기대회'에 참가한 5천여명의 시민들이 GCF 인천 송도유치를 기원하며 출발하고 있다. /임순석기자

녹색기후기금(GCF·Green Climate Fund)사무국의 인천 유치 염원을 담은 'GCF 인천 유치 기원 송도 미래길 걷기대회'가 지난 13일 오전 인천 송도국제도시 센트럴공원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5천여명의 시민은 송도 미래길과 인천대교 전망대 등 센트럴공원 일대 4㎞를 걸으며, GCF 사무국 송도 유치를 염원했다. 이와 함께 '강남 스타일'을 각색한 'GCF 송도 스타일' 플래시몹 댄스 이벤트와 희망의 핸드프린팅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펼쳐졌다.

▲ 유치기원문 작성하는 손길 송도 미래길 한마음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이 희망의 녹색 손수건에 송도유치를 기원하는 글을 적고 있다.

▲ 화창한 나들이 화창한 가을날씨 속에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참가해 유치를 기원하며 걷고 있다.

▲ 시민들과 함께 말춤 'GCF(녹색기후기금) 인천 유치 기원 송도 미래길 한마음 걷기대회'에 참가한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와 송영길 인천시장이 내빈들과 시민들이 함께 출발하기에 앞서 '강남 스타일'을 각색한 'GCF 송도 스타일'로 몸풀기 말춤을 추고 있다.

▲ 희망의 손도장 한마음 걷기를 완주한 어린이들이 희망의 핸드프린팅을 하고 있다.

▲ 가구교환권 행운도 함께 완주한 가족이 가구교환권 경품을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