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포레는 상하이의 '신천지'와 LA의 '그루브몰'을 표방한다. 인천아트센터(주)는 아트포레를 '자연과 문화 쇼핑이 어우러지는 컬처로드'로 설명한다. 인천아트센터(주)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손봉균 이사는 "빌리지 타입의 저층 상가와 그 사이로 오밀조밀하게 난 벽돌길로 구성된다.
연인들이 오면 2~3시간 데이트 코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며 "보통 쇼핑몰이 밤 9시에 문을 닫지만 아트포레는 새벽 2~3시까지 활기있는 거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트포레에는 아웃도어, 인도어 쇼핑몰이 복합적으로 구성된다. 상가 활성화에 좋은 아웃도어형과 날씨와 관계없이 영업할 수 있는 인도어형의 장점을 결합하겠다는 것이다. 지붕이 없는 쇼핑스트리트에는 날씨에 민감하지 않은 식음시설을 유치하고, 의류매장 등 집객시설은 인도어 쇼핑몰에 설치하는 방식이다.
인천아트센터(주)는 아트포레 상가 전용률을 60% 이상으로 맞추고, 분양가는 최대한 낮출 계획이다. 상가 건물과 건물 사이의 거리가 6~9m로 맞춰진다.
인천아트센터(주)는 아트포레 사업을 2가지 방식으로 구상하고 있다. 우선 아트포레(대지면적 2만4천45㎡, 연면적 11만㎡) 전체를 매각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외 투자자 2곳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통매각이 불발될 경우, 인천아트센터(주)는 개별분양 방식을 적용해 오는 12월 아트포레를 착공하려고 한다. 현재 아트포레 마케팅에는 SK D&D(주), (주)코담씨오플러스가 참여해 '키 테넌트'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김명래기자
[zoom in 송도]문화가 숨쉬는 쇼핑거리
벽돌길로 구성 아웃도어·인도어 복합몰
사업자 '키 테넌트' 유치 주력 12월 착공
입력 2013-02-24 23:40
지면 아이콘
지면
ⓘ
2013-02-25 9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관련기사
-
[zoom in 송도] 인천아트센터 복합단지 개발 가속도
2013-02-24
-
[zoom in 송도]송도국제도시 브리핑… 아트플랫폼 토요문화학교 참가자 모집
2013-02-24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