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노인들 검정고시 합격

SK청솔노인복지관은 최근 치러진 2013년 제1회 경기도교육청 주최 검정고시에서 복지관의 검정고시반 인원 14명중 10명이 합격하고 4명이 과목합격이란 성과를 일궈냈다고 14일 밝혔다.

복지관은 이번 대입 검정고시에서 전체합격 3명, 과목합격 2명을 배출했고 고입 검정고시에서는 전체합격 6명, 과목합격 2명이 나왔다. 또 중입 검정고시에서도 1명이 합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검정고시에서는 복지관 소속의 송금례(74) 어르신이 경기도내 최고령자로 대입 검정고시에 합격해 눈길을 끌었고 중입 검정고시에서도 김모(64) 어르신이 만점으로 합격해 배움의 길에는 나이가 상관없다는 것을 보여줬다.

복지관 관계자는 "고령의 나이임에도 만학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배움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신 SK청솔노인복지관 검정고시반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친환경인증 농산물 특별단속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지원장·구돈회)은 오는 31일까지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친환경인증 농산물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경기지원은 특별사법경찰관 및 소비자단체 소속 명예감시원 36명으로 단속반을 꾸렸다.

이들은 단속기간 경기도내 각 친환경 농산물 판매장 및 유통업체, 생산농장 등에 대해 친환경인증 거짓표시와 인증기준 위반행위 등에 대해 집중 단속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경기지원은 이들 업체 등에서 판매하는 채소류 등에 대해 시료를 채취한 뒤 농약잔류분석을 실시할 예정이며, 농약검출 시에는 판매장 및 생산자 등에 대해 친환경인증을 취소할 방침이다.

또한 인증기준에 미달하는 농가를 인증한 인증기관에 대해서도 3년간 3회의 행정처분을 받은 삼진 아웃제를 적용해 인증기관 지정을 취소할 계획이다.

■연주암 '산사 음악회' 개최

과천시는 오는 25일 낮 12시 30분께 관악산 연주암에서 '2013 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과천시가 주최하고 (재)과천축제가 주관하는 이번 음악회에는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 및 아카펠라그룹 스노우시티, 연주암합창단 등이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국내 최정상급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산사음악회는 관악산의 힘찬 정기와 음악의 따뜻한 향연으로 겨우내 움츠렸던 몸에 활기를 불어넣고 봄기운을 충전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신태·이석철·김종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