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 노하우… 요즘 대세는 일자형 눈썹 '동안의 비법'. 사진은 연예계 대표 동안배우 김태희, 문근영, 한가인(왼쪽부터). /박주우·강승호기자
조금만 신경쓰면 인상까지 바꾸는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눈썹으로 보는 관상까지 있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 눈썹이다.

초승달 눈썹은 인정이 깊고 형제관계가 좋다. 남자의 경우 눈썹이 활꼴이면 성품이 신사답다고 한다.

와잠미(누에눈썹)는 재주가 많고 일찍 명예를 누린다고 한다. 아치형의 눈썹은 매혹적이고 우아한 느낌을 주며 얼굴을 다소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또 요즘 유행하고 있는 일자눈썹은 어진 성품을 가진 사람이 많다고 한다. 일자눈썹은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며 참한 이미지를 풍길 수 있다.

상승형 눈썹은 둥근 얼굴형이나 각진 얼굴에 모두 잘 어울린다.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 노하우는 정리전 크림을 발라주고 눈썹을 스크류 브러시로 눈썹 결대로 빗어준다.

자신의 얼굴과 맞는 눈썹모양을 결정해 펜슬로 라인을 흐리게 그려 윤곽을 잡는다.

눈썹을 모두 아래 방향으로 빗어 길게 내려온 눈썹을 가위로 잘라준다.

눈썹의 아래 부분은 눈동자 앞부분에서 직선으로 올라온 부분부터 정리한다. 눈썹가위로 눈썹 라인 바깥의 잔털을 정리해준다.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와 더불어 눈썹 그리기도 중요하다. 눈썹을 너무 진하게 그리면 인상이 지자치게 강해 보일수 있다.

연예인 사이에서 대세인 일자눈썹은 펜슬보다 아이섀도우를 사용해야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눈썹 앞머리는 위로 세워주고 중간부분과 연결되어 일자가 되도록 채워주면서 그린다.

특히 금발머리에는 블랙 보다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를 사용해야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