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케이블방송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을 앞다퉈 선보이고, 단막극 드라마와 교양 다큐멘터리 등 추석특집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MBC

아이돌선수권·나가수 인기프로 풍성

MBC는 '아이돌스타 육상풋살양궁 선수권대회' '나는 가수다 명곡 베스트 10' '진짜 사나이 비밀군사우편' 등 기존 인기 프로그램의 특집편을 주요 시간대 배치했다.

MBC가 명절 연휴마다 방송해 시청률에서 톡톡한 성과를 거둔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가 이번엔 '육상풋살양궁 선수권대회' 2부작으로 19일 오후 5시45분 방송된다.

엑소·미스에이·2AM·비스트·엠블랙·에이핑크·헬로비너스·B1A4·틴탑·인피니트·제국의아이들·크레용팝·시크릿 등 아이돌 스타 154명이 참가해 육상과 풋살·양궁 등 스포츠 경기를 펼친다.

18일 오후 5시25분 방송되는 '나는 가수다 명곡 베스트 10'은 지난해 방영된 '나는 가수다'의 460개 공연 중 시청자들의 호응이 컸던 10개를 선정해 해당 가수들이 다시 꾸미는 무대를 보여준다.

'진짜 사나이 비밀군사우편'에는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진짜 사나이'의 멤버들이 출연해 촬영장에선 하지 못했던 은밀한 군생활 뒷얘기를 들려준다. 20일 밤 8시50분 방송된다.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Mr.살림왕' '위인전 주문 제작소'도 선보인다. 'Mr.살림왕'(18일 오전 9시30분)은 여자보다 살림 잘하는 남자들의 특급 노하우를 공개한다.

신문지 한 장 치약 한 통으로 깨끗한 거실만들기, 콜라를 이용한 깔끔 변기 청소법, 편의점 재료만으로 호텔 코스 요리만들기 등 기발한 비법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