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자협회 인천경기기자협회(회장·강희)와 RS에듀컨설팅(대표·송영선)은 22일 오전 10시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기자자녀 중·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내일의 나, 기자자녀 진로적성멘토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협회와 컨설팅측은 이번 행사에 앞서 중고생 20명을 대상으로 서울시교육청에서 도입하고 있는 사전 온라인검사를 실시했으며, 이날 워크숍에서 RS성격적성검사, RS직업흥미검사, RS다중지능검사 등 종합적성분석검사 결과를 토대로 유형별 진로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리더형, 조화형, 사교형, 분석형 등 유형별 모둠활동을 통해 나를 상징하는 그림, 문구, 장단점 등을 탐구하며 적합한 직업에 대해 고민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정현준(인천기계공고 1) 학생은 "중학교때 적성검사를 몇 번 했는데, 기존 검사보다 깊이 있고 심도 있는 분석결과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적성에 맞는 직업안내는 물론 특별활동사항과 관련된 사이트까지 안내해줘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워크숍을 진행한 송영선 대표는 "자유학기제의 시작은 학생들의 적성종합분석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이번 워크숍이 기자 자녀들의 미래직업 선택에 나침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입학사정관제와 진로적성교육 프로그램관련 특허를 보유한 RS에듀컨설팅은 서울시 교육청에 심리검사 및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개발 및 유지보수 하는 진로교육 서비스전문 연구기업이다.
/김민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