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아이클릭아트 제공 |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미국의 채소전문 연구 사이트인 '원 그린 플래닛'은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들을 소개했다.
먼저 건강에 두루 좋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코코넛은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해 피부를 윤택하게 해준다. 코코넛과 같은 저지방 식품은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 피부에 윤활유를 공급해주고 향균 및 항진 속성으로 인해 여드름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코코넛은 오일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올리브 또한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한 식품이다. 피부에 안티에이징 작용을 하는 불포화지방을 공급해주며 비타민 E가 많이 들어있어 건조한 피부를 자연스럽게 치료하고 방지하는 효과를 낸다.
올리브는 오일 형태로 직접 피부에 바르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식사 때 퀴노아와 케일 등과 같이 섭취하면 추가적인 섬유소와 단백질 등으로 인해 피부에 놀랄 만큼 좋다.
칼륨과 비타민B, 비타민E, 단백질 등을 함유한 아보카도는 건조한 피부에 매우 좋다. 특히 아보카도의 지방은 피부를 윤택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손상되는 것도 방지해 주며, 깨끗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고구마는 어떤 야채보다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타민A는 몸에서 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윤택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줘 피부손상을 방지해 준다.
고구마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부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덤으로 겨울철 추위를 누그러뜨리는 작용도 한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