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이 가득한 교육박람회에 청소년들을 초대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꿈을 심어주는 '2003 교육박람회'가 다음달 5∼20일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에서 열린다.

고양꽃박람회 사무처는 24일 교육박람회는 대학과 업체 110여곳이 참가, ●교재류 일반 전시 ●대학등 공공전시 ●강의 ●경연 프로그램 ●디지털 영화제 등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고 밝혔다.

일반 전시에는 70여개 업체가 독립 부스를 마련, 어린이·청소년 권장도서 800권을 선보이는 도서전을 비롯 영어교육·예체능교육·영상교육 교재전, 체험학습전, 학습지·교재·교구전, 완구전 등이 펼쳐진다.

또 공공 전시는 21세기 유망 직업(70개)소개와 직업 상담실, 학생과학 발명품전이 준비되고 무료 사이버 적성검사, 연대·이대·항공대·서강대 등 40개 대학이 참가하는 대학 상담실이 운영된다.

특히 고양지역 어린이·청소년 2천명이 뽑은 존경하는 인물 10명(이중섭·유일한·안철수·조수미·박세리·빌 게이츠·월트 디즈니·조앤 롤링·라이트 형제·스필버그)의 어릴적 꿈과 성취 과정을 돌아보고 배우는 꿈을 이룬 사람들전이 눈길을 끈다.

또 가족동반 해외 여행권(동남아), 최고 300만원의 장학금이 걸린 나의 꿈 페스티벌, 가족신문 페스티벌, 꿈을 주제로 한 영어이야기 등 경연대회와 신세대 마술사 이은결·차범근·가수 강산에 등과 현장에서 즉석 인터뷰하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뇌호흡과 체질에 따른 학습법 등 강의도 준비되고 야간에는 디지털 및 애니메이션, 어린이·청소년명화가 상영된다.참가비는 성인 3천원, 고교생 이하 2천원이다. 문의:908-7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