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거래로 농가 어려움 덜어
16일부터 브랜드 본격 홍보


‘2015 김장김치 ‘금치’ 미리 주문하기 캠페인’(경인일보 2015년 10월 7일자 28면 보도)을 펼치고 있는 엘리트 농부(주)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전문회사인 한컴 핀테크가 손을 맞잡았다.

한컴 핀테크(대표·지윤성)는 최근 엘리트 농부(주) 등 김포로컬푸드와 손을 잡고 가장 정직하고 건강한 김장김치인 ‘금치’ 미리 주문하기 프로젝트에 동참키로 했다.

이번 ‘한컴 핀테크’의 김장 김치 미리 주문하기 프로젝트 동참은 김포전문농업업체들이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한 김치를 맛볼 수 있게 하기 위한 도시와 농촌 간 직거래 김장 프로젝트 소식을 접한 것이 계기가 됐다.

이를 위해 한컴 핀테크는 지난 5일 김포 110여 농가가 재배한 배추로, 경기도 방식 김치 명인의 요리법으로 김치 브랜드 ‘이기중 김치’를 생산하는 학교급식납품업체(HACCP) DLS (주)미래의 김치 생산설비를 전격 방문했다.

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내 김포로컬푸드점을 현장 실사하는 등 수도권 전역의 소비자에게 김장 김치인 ‘금치’에 대한 마케팅 지원에 나섰다.

한컴 핀테크는 브랜드 ‘금치’가 공식 런칭하는 오는 16일께부터 자사의 홈페이지(www.dreamsead.com)에 ‘금치’에 관한 소개 동영상 등을 탑재, 온라인상에서 주문을 받을 계획이다. 또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메인화면 배너광고를 포함, 대대적인 광고홍보전에 들어갈 방침이다.

한컴 핀테크는 국가 간 신디케이션 및 기금형과 같은 크라우드 펀딩 분야의 세계 최초 모델을 상용화 한 드림시드 서비스를 운영하는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다.

엘리트 농부 관계자는 “한컴 핀테크가 11월 동안 ‘금치’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지원해 주기로 한 만큼 소기의 성과가 기대된다”며 “한컴 핀테크의 모토인 ‘가치있는 생산, 의미있는 소비’에 부합되는 방향에서 금융과 유통 등 다각도 영역에서 함께 할 비즈니스 모델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문의: 010-4805-1875

김포/전상천기자 junsc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