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수능시험은 교육방송(EBS)의 수능강의를 들으면 충분히 대비할 수 있는 수준으로 출제되고 2008학년도 부터는 대학입시가 고교내신 중심으로 재편되며 수능영향력은 최소화된다.
또 학원 등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교과 과외를 학교 안으로 흡수하기 위해 방과후 수준별 보충학습이 허용되고 특목고는 설립목적에 맞지 않는 교과과정 설치가 금지되며 학력경시·경연대회가 폐지되거나 인증제로 바뀐다.
교사 다면평가제 및 교장평가제가 도입되는 대신 수업시수, 학급당 학생수 등이 감축되고 사대·교대생 등이 '방과후 학교 과외' 보조교사로 활용된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사교육비 경감대책을 확정, 17일 발표하고 단계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대책에 따르면 위성방송인 'EBS플러스1'을 수능 전문채널로 특화하고 에듀넷 등 인터넷을 통해 수준별 강의자료를 무료로 보급하는 등 'e-학습'(e-learning) 체제를 구축, 학교수업과 수능강의 시청으로 수능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키로 했다.
이를 위해 수능강의 프로그램 기획단계부터 수능시험 출제 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참여, 방송 내용이 수능시험의 모델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연합>
연합>
EBS 강의 수능 출제 반영
입력 2004-02-18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4-02-18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