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은행에 돈을 넣어두면 손해라는 인식이 확산 중인 가운데 미래 가치로 주목받는 일산 호수공원 일대에 대형 스트리트몰인 수익형부동산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이 사전 모집을 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 특별6구역에 위치한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은 연면적 3만5천781㎡·지하 1층~지상 3층, 총 346실 규모다. 일산호수공원과 연결돼 있고, 호수로 전면에 자리한 덕분에 노출도 및 상가 접근성이 뛰어나다. 아울러 주엽공원과는 브릿지로 연결될 예정이라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많다.
특히 지난해 7월 분양에 성공한 '한화 킨텍스 꿈에그린' 1천880가구, 지난해 11·12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킨텍스' 1천54실,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 1천20실 등 대규모 주거단지와 가깝다.
다음 달 분양 예정인 '킨텍스 원시티'는 총 2천208가구로 인근에서만 지난해와 올해 6천여 세대가 공급돼 머지않아 7천여세대의 타운이 형성된다.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은 1~2층 전 매장에 서비스 데크 테라스를 제공한다. 2층에는 광폭 테라스를 조성해 호수공원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특히 2층은 내부에서 매장과 연계되는 옥상정원이 있어 영업면적을 두배로 확대했다.
지역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이곳은 주변에 개발호재가 많다"며 "호수공원과 어우러진 이국적인 분위기에 더해 차별화된 콘셉트 및 MD 구성이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보여 상권이 빨리 활성화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분양 문의: 1522-1310.
/고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