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4. 사진자료[보람찬 봉사활동]
'즐거운 예술시간', '보람찬 봉사활동', '신나는 체육시간' (사진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우리 동네에 이런 동호회도 있었어?'

하남역사박물관은 시민들이 주체가 돼 활동하는 다양한 동호회, 소모임 등의 활동 모습을 담은 '우리 동네 구석구석Ⅱ - 생활문화 동호회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박물관은 지난해 전통시장을 주제로 한 첫 번째 전시에 올해는 동네 곳곳에서 활동하는 시민들의 모습 뿐 아니라 동호회에서 사용하는 활동용품들과 동호회 활동으로 만든 다양한 작품들을 함께 전시한다. 또 전시 체험코너에서는 '즐거운 음악시간'을 마련해 간단한 악기 연주 체험도 가능하다.

박물관 관계자는 "'우리 동네 구석구석' 릴레이 전시는 그 동안 높았던 박물관의 문턱을 낮추고, 지역주민들과 시의 다양한 문화와 생활 모습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박물관은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친숙한 공간으로 변모하고, 지역의 문화 중심 박물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리 동네 구석구석Ⅱ - 생활문화 동호회 사진전'은 21일 개막해 오는 8월 31일까지 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며, 관람 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관람료는 무료다. 문의 : 하남역사박물관(031-790-7990)

하남/최규원기자 mirzstar@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