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1801001286000068751.jpg
유상무 성폭행 논란 공식입장 /연합뉴스

개그맨 유상무 측이 성폭행 논란과 관련해 18일 공식입장을 밝혔다.

유상무가 20대 여성을 성폭행해 경찰에 신고가 접수된 것과 관련 코엔스타즈는 이날 공식입장을 내고 "유상무 씨와 소속사는 일단 불미스러운 논란에 휩싸인 점 자체로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소속사 입장에서는 여러 정황을 미뤄 그의 성폭행 혐의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유상무가 여자친구라고 밝힌 상대 여성이 유상무가 남자친구가 아니라고 말한 데 대해서는 "두 사람의 관계 및 신고 경위에 대해서는 개인의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해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말씀드린다"고 설명했다.

유상무에 대한 경찰 소환 통보는 없었으나 추후 필요하다면 조사에 성실히 임할 예정이라고 소속사 관계자는 덧붙였다.

소속사는 또 "최종 수사 결과가 나오기 전 일방적·악의적 비난에 대해서는 소속사도 향후 강경 대응 할 수밖에 없다"며 "확인되지 않은 추측이나 무분별한 의혹 제기는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유상무 소속사 코엔스타즈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개그맨 유상무 씨가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다는 18일 보도에 대한 소속사 공식입장입니다.

유상무 씨 본인과 소속사는 일단 불미스러운 논란에 휩싸인 점 자체로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그러나 소속사 입장에서는 유상무 씨 주장을 믿고 있는 바, 여러 정황으로 미뤄 그의 성폭행 혐의는 사실이 아니라고 현재 파악하고 있습니다.

소속사는 경찰 측의 면밀한 조사가 이뤄진다면 그 시시비비가 명백히 밝혀지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찰의 최종 조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확인되지 않은 추측이나 무분별한 의혹 제기는 자제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더불어 최종 수사 결과가 나오기 전 일방적·악의적 비난에 대해서는 소속사도 향후 강경 대응할 수밖에 없음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상대 여성 분의 신고 및 신고 취소 번복 사유는 본인 외 그 의중을 알 수 없어 소속사도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관계 및 신고 경위에 대해서는 개인의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구체적으로 설명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유상무 씨에 대한 경찰 소환 통보는 아직 없었으며, 추후 필요하다면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께 심려 끼쳐 드린 점 사과 드리며, 잠시 인내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길 간곡히 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