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2201001435700077101.jpg
이천YMCA청소년영상제작캠프에서활동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이천YMCA제공

미디어의 이해, 영상제작 과정, 촬영 및 편집의 실제 등 이천 YMCA는 '꿈꾸는 청소년, 함께 가꾸는 지역사회, 평화로운 지구촌'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 영상제작단(회장 ·장효진·양정여고 2)을 운영하고 있다.

YMCA 영상제작단은 어두웠던 화면이 점차 밝아지며 장면이 전환 되는 'Fade-in'이라는 미디어 용어로 동아리명을 제정했다.

이는 영상을 통해 청소년에게 새로운 깨달음과 긍정적인 시각의 전환을 모색하려는 희망과 의지를 담고 있다.

영상제작단은 지난 14~15일 1박 2일 동안 부발읍 신원2리 마을회관에서 'YMCA 청소년 영상제작캠프'가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통계 활용'이란 주제로 ▲ 일상생활 모든 행위는 통계가 될 수 있다는 '사소한 통계' ▲ 청소년과 노인자살 통계를 비교한 '통계는 경고다'▲ 나이별 독서율로 바라본 '독서율로 사회를 읽다'의 3개 작품이 제작됐다.

이 작품들은 보완작업을 거쳐 공모전에 응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캠프에서는 △미디어의 이해 △영상제작 과정 △촬영 및 편집의 실제에 관한 심화교육으로 송 석화 (효양고 3년) 청소년 전문 강사가 진행, 또래들의 언어를 통한 공감대 형성으로 실제 미디어 기술 전달을 높였다는 평가다.

'청소년 미디어교육'을 진행한 송석화 강사는 '나의 진로와 관련된 내용으로 또래에게 할 기회가 주어져 매우 뿌듯했고, 청소년이 미디어를 비판적으로 수용할 뿐만 아니라 제작의 주체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천 YMCA는 청소년의 올바른 미디어 이해와 활용을 위한 활동을 지원. YMCA영상제작단(Fade-in)에 가입하고 싶은 청소년은 YMCA 청소년부(T.637-2079)로 문의하면 된다.

이천/박승용·서인범기자 ps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