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_kakaotalk_20160605_220230548.png
CDS에듀(공동대표 송영선·박성훈)는 지난 3일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와 ‘EBS커리어를 활용한 진로교육 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EBS커리어 보유 진로교육 콘텐츠 활용에 대한 상호 협력뿐만 아니라 진로 코칭 수업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진로교육 보조교재 공동 개발, 진로박람회, 직업체험 등 진로교육 사업의 활성화에 나서게 된다.

‘EBS커리어’는 진로교육법 시행에 따른 학교진로교육강화방안에 발맞춰 지난해말 EBS미디어에서 출범한 포털 서비스다. EBS커리어(ebscareer.com)가 활용중인 진로설계시스템 CDS(Career Design System)는 진로를 결정하는 4가지 요소에 대한 진단에서부터 종합해석, 진로목표를 위한 로드맵 제시, 비교과활동·독서활동의 추천, 나만의 포트폴리오 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진로적성 솔루션이다. 이 프로그램은 교사가 학교 정규 수업에서도 활용하기 용이하며, 진로 설계는 물론 상담까지 가능하다.

한편 EBS커리어를 운영하고 있는 진로교육전문기업 CDS에듀는 올바른 진로교육의 확대와 보급을 위해 ‘EBS커리어존’ 지역 관리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CDS에듀 콘퍼런스룸에서 EBS커리어 지사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02)771-0510
/강희기자 hikang@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