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포스터최종5out
봉선사 연꽆축제 어울림,참나 페스티벌 포스터. /봉선사 제공
남양주 진접읍에 위치한 봉선사(주지 일관스님)는 오는 16일 경내 일원에서 제14회 행복바라미 봉선사 연꽃축제인 '어울림, 참나 페스티벌' 을 개최한다.

봉선사는 "연꽃축제의 격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14회 째인 올해는 무대공연에서 탈피해 관람객이 하나 되는 화합공연을 선보일 예정" 이라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뮤지컬 최고 스타인 전수경 씨와 전문 배우들이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쇼와 동서화합의 크로스오버 공연, 판소리와 드럼의 플래시 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사찰 전체를 축제의 장으로 개방한 봉선사는 여름 향기를 간직한 연꽃밭을 배경으로 사찰 곳곳에 전통 등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연꽃축제 메인행사인 산사음악회와 더불어 올해 처음으로 유치원생부터 초중등 학생들이 참가하는 그림그리기와 글짓기 대회인 공감짓기 행사를 새롭게 기획했고, 연꽃밭을 배경으로 한 연꽃 셀카 포토대회, 드론 날리기, 108 보물찾기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밖에 지역과 상생을 위해 축제 참가자들에게 직접 선보이고 판매도 할 수 있는 남양주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기로 했으며, 힐링과 웰빙의 진수인 사찰음식도 다양하게 선보인다는 계획이어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축제가 될 예정이다.

제14회 행복바라미 봉선사 연꽃축제 '어울림, 참나 페스티벌'에 대한 문의는 봉선사연꽃축제위원회 (031-527-1951)로 하면 된다.

남양주/이종우기자 ljw@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