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네시아 현지통화로 당일송금

신한은행이 국내 거주 인도네시아 근로자의 편리한 해외송금과 국내기업의 인도네시아 해외사업 지원을 위해 실시간 환율 적용과 당일 송금이 가능한 '신한글로벌 현지통화 송금서비스-인도네시아 루피아(IDR)'를 시행한다.

'신한글로벌 현지통화 송금서비스'는 신한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당일 해외 송금 서비스로 지난 1월 인도 루피(INR), 4월 필리핀 페소(PHP)에 이어 인도네시아 루피아(IDR)를 추가하면서 주요 아시아국가 통화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 모바일·온라인 전용 車금융서비스

KEB하나은행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원큐 트랜스퍼(1Q Transfer)' 서비스를 필리핀과 호주, 인도네시아, 캐나다에 이어 영국으로 확대한다.

원큐 트랜스퍼는 수취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알면 5천~7천원의 낮은 송금수수료를 내고 간단히 해외송금을 할 수 있다. 1회 최대 송금액은 미국 달러화 기준 1만달러로 유학생·해외 체재자에 대한 송금과 외국인 근로자의 급여 송금 등이 가능하다.

■ 해외 결제때 환율 적용날짜 선택

KB국민카드가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할 때 환율 상승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해외이용 환율선택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 이 서비스는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했을 때 적용되는 환율을 카드 이용일 혹은 전표매입일 중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엔 신용카드 해외이용금액이 원화로 청구될 때 카드 이용일의 3~4일 뒤인 전표매입일의 환율이 적용돼 환율 상승기에 고객의 부담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았다.

■ 모바일 해외송금, 영국까지 확대

삼성카드가 모바일·온라인 전용 자동차 금융 서비스인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구입시 카드일시불·할부, 자동차리스, 장기렌터카 등 자동차 금융상품을 신청하고 24시간 365일 자동차 금융 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등을 공인인증 한번으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무서류 심사체재를 구축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삼성카드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자동차 할부를 연 2.9~4.1%의 우대 금리로 제공하며, 쉐보레 말리부와 올랜도 장기렌터카 특가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