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권선시장은 '족발'로 먹고 산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장 안에 쭉 이어지는 골목이 전부 족발 파는 곳일 정도로 권선시장의 족발은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유난히 눈에 띄는 한 곳이 있다. 차곡차곡 쌓여있는 갈색의 기름진 족발도 먹음직스럽지만 족발이 가득 담겨있는 진열대 앞에 상패를 둔 것이 인상적이다. 바로 경인일보 히트상품을 두 차례나 수상한 기록이다.
광자네족발은 나름 비법이 담긴 육수를 사용해 돼지 특유의 냄새를 완벽히 잡아주고 간장 육수에 삶아 인공색소를 입힌 족발, 편육과 달리 향이 진하고 육질이 부드럽다.
전국의 시장을 돌며 연구에 매진한 결과 족발에 있어 최고의 맛을 이뤄낸 광자네족발이 최근 '순우리 메밀막국수'로도 식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메밀은 단백질과 라이신의 함량이 풍부하고 일반 곡물에는 없는 '비타민P(루틴)' 성분이 들어 있어 우리 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풍부한 양의 지방, 철, 인, 동, 아연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 B1, B2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 중 하나로 꼽힌다. 쫄깃한 족발에다 메밀막국수 한 사발은 소화흡수를 돕고 원기를 보충해주는 식품으로 찰떡궁합이다. 문의:(031)-238-9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