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할인 혜택 특화 카드 출시

롯데카드와 롯데백화점이 백화점 이용에 특화된 할인 혜택을 담은 '롯데백화점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롯데백화점 롯데카드는 롯데백화점에서 5% e-쿠폰 현장할인에 추가로 최대 10만원까지 1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 할인 e-쿠폰은 매월 2매 지급되고, 15% 청구할인은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50만원/100만원/200만원 이상이면 각각 2만원/3만원/5만원/10만원까지 할인 한도가 제공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제휴 이벤트

SC제일은행은 삼성화재 다이렉트와 제휴를 통해 내년 3월 31일까지 경품증정과 보험료 청구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C제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www.sc.co.kr)와 모바일뱅킹에 링크된 경로를 통해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본인의 자동차보험료를 확인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주택담보대출 비대면 서비스 도입

신한은행이 28일부터 주택담보대출 대표상품인 '신한 장기모기지론'과 'TOPS 주택담보대출'의 비대면 서비스를 시행한다.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는 본인명의 아파트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365일 24시간 신청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한S뱅크나 인터넷뱅킹으로 대출을 신청하고 관련 서류를 팩스로 발송한 후 전자문서로 대출약정 서류를 작성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KEB하나銀·하나금융경영硏 통합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지난 26일 각각 이사회를 개최해 양사를 통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하나금융그룹 내 관계사였던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KEB하나은행으로 흡수돼 은행 내 독립 본부 형태로 운영된다. 양사는 올해 내에 이런 내용의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금융위원회의 승인을 거쳐 연구소의 은행 내 편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통합체제 내달 운영

미래에셋대우는 미래에셋증권과의 통합시스템을 내달 2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를 위해 오는 30일 오후 11시 30분부터 내달 2일 오전 1시까지 이체대체입출금, 투자정보 조회 등 대고객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