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은 22일 오후 7시 대화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기성준 작가를 초청 '리딩으로 삶을 디자인 하라'는 내용을 주제로 강연을 갖는다고 5일 밝혔다.
대화 도서관은 올초부터 매월 한차례 '성공한 사람들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라는 주제로 성공인 초청 릴레이 특강을 갖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유근용 저자 초청 강연을 열어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강연에 나설 기 작가는 미라클커뮤니티 부산독서모인 대표로 '글쓰기부터 바꿔라'와 '독서법부터 바꿔라'를 저술했다. 강연가, 저술가, 리딩플래너, 스피치강사, 통일교육개발연구원, 통일부기자단 조직국장, 교육 컨설턴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과 함께 새로운 길을 개척해 가는 대한민국 제 1호 로드메이커다.
기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책을 읽어도 기억하지 못하는 이유 분석과 다양한 독서법을 토대로 독서의 기본 기술부터 고수가 되는 노하우까지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일산서구도서관 관계자는 "매월 전문 분야에서 성공한 저자초청 강연이 시민들에게 구체적인 성공노하우 전수와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나침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는 직장인을 위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연은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7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받는다.자세한 안내 사항은 대화도서관(031-8075-9123).
고양/김재영기자 kjyoung@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