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坡州]『최고의 고객서비스로 민원인을 모십니다.』
파주시는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시민만족도를 측정하는 방안으로 시인터넷홈페이지와 여론조사팀을 가동,우수공무원에게는 표창을,불친절 공무원에게는 경고및 징계가 주어지는 상벌제도를 실시키로 했다.
11일 파주시에 따르면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민평가를 시인터넷홈페이지에 민원서비스 평가마당을 설치하는 공개측정과 민원실 이용 시민의 고객직접평가인 직접측정,여론조사팀의 인허가 민원에대한 전화설문,파주발전기획위원회를 통한 민원시책 시민호응도를 측정하는 전문성평가,각계각층의 대표 1백명으로 시민에게 우편설문실시를 통한 측정등으로 실시한다는 것.
또 시민만족도 측정방법은 인터넷 민원서비스 평가마당에서 민원공무원의 친절자세를 알기위해 5개 평가항목을 설정,실명제로 평가결과를 매달 발표하며 고객직접평가제는 종합민원실에 시민만족 직접평가판을 설치,민원인이 체감친절도를 직접 스티커를 붙이거나 카드함에 투입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밖에 인허가 민원 전화설문 시스템은 인허가 민원에 대해 5명으로 구성된 전화설문팀이 친절도를 평가한다.
특히 파주발전기획위원에 의한 민원시책호응도 평가는 12명으로 구성된 평가팀에게 행정사무착오보상제,민원후견인제 운영등 시가 추진하고 있는 민원서비스 시책에 대해 평가를 받아 시정에 반영한다.
한편 평가결과 우수공무원에게는 표창을,불친절 공무원은 1회 주의,2회 연대책임,3회시 징계가 주어진다.
<李鍾禹기자·ljw@kyeongin.com>李鍾禹기자·ljw@kyeongin.com>
파주시 여론조사팀 가동
입력 1999-02-13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1999-02-13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