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페스티벌 첫 행사
내달 20일 송도센트럴파크
볼거리·즐길거리 등 기대
아이디어·UCC·힙합 등
공모전 총 상금 400만원
市, 시민 공감대 향상 노력
인천시가 후원하고 인천공정무역단체협의회가 주최하는 'all ways INCHEON 공정무역 페스티벌'이 다음 달 20일 송도신도시 송도센트럴파크 UN광장에서 열린다.
공정무역을 배우고,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가 인천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지난 2001년 세계공정무역기구(WFTO)가 정한 세계 공정무역의 날(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공정무역 관련 대규모 축제가 인천에서 열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인천 공정무역단체협의회 뿐 아니라 소속 단체와 한국공정무역협의회 소속 단체들까지 대거 참가하는 행사로 지역 공정무역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행사장을 찾는 손님들이 공정무역과 그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풍성한 문화·예술 축제로 기획됐다.
또 이날 센트럴파크 특설무대에 마련된 축하공연에서는 걸그룹 '홀릭스'와 남성 3인조 그룹 '전국구', 랩퍼 키보, 인천 연수문화원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알핀로제어린이요들단, 다양한 뮤지컬 '넘버'를 선보이는 갈라쇼 등 다채로운 무대가 꾸며진다.
인천공정무역단체 협의회 소속 단체가 준비한 다양한 참여 체험 행사도 눈길을 끈다.
옷과 커피 등 다양한 공정무역 제품을 전시하는 것은 물론, '2016 중국 상하이 월드라떼 챔피언십 우승자'인 엄성진씨의 라떼 제조 시연, 커피 '핸드드립' 체험, 공정무역 초콜릿으로 만드는 퐁듀 시식, 공정무역 천연 오일을 활용한 비누만들기, 커피 원두를 굽는 실력을 겨루는 '수망 로스팅 대회' 등 즐길 거리가 넘친다.
특히 이번 공정무역을 활성화하고 공정무역의 뜻을 알리기 위해 시민들이 참여하는 각종 공모전(4월10일~5월10일)도 열린다.
'공정무역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한 대시민 아이디어 공모전과 공정무역을 주제로 한 힙합 음악 공모전, 공정무역 대중화를 위한 UCC 공모전 등이 총 상금 400만원을 두고 진행된다.
개인이나 팀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이름과 그룹명, 연락처 등을 포함해 녹음(힙합) 또는 영상(UCC) 파일을 이메일(ifto@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힙합 음악 공모전의 수상곡과 UCC 공모전의 수상작은 행사 당일 특설무대에서 발표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은 지난 2011년 공정무역도시를 선언하고 그동안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와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에 주력해왔다"며 "이제 본격적으로 공정무역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며 페스티벌 개최는 그 신호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공모전 응모 문의:(032)422-6116
/김성호기자 ksh96@kyeongin.com
다함께 행복한 'all ways 인천' 신호탄 쏘다
입력 2017-04-27 23:31
수정 2017-04-27 23:31
지면 아이콘
지면
ⓘ
2017-04-28 2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