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0801000565400025841.jpg
고양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시정질문에 답변하는 최성 시장

고양시의회는 8일 본회의장에서 제213회 제1차 정례회 열고 시장 등 관계 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시정 질문을 가졌다.

시정 질문에 나선 이규열 시의원은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Y-CITY 개발과 관련, 학교 용지 및 업무빌딩 기부채납 문제 건" 등을 조목조목 지적 하자 최성시장은 요진와이시티 학교 용지와 업무빌딩이 안정적으로 기부 채납이 될수 되도록 법적 대응 등 다각적 방안을 찾고 있다"고 답변 했다.

김경태 시의원은 "원당 4구역 뉴타운 문제점" 질문에 대해 최 시장은 "뉴타운 해제구역에 대해서는 도시재생 사업과 도시기반시설 정비 등 주거환경 개선이 이루어 지도록 도시재생 전략 계획을 수립 하겠다"고 말했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의 관리·감독 부실에 대한 책임론을 추궁한 김미현 시의원의 질문에서 최 시장은 "지난해 10월 재단에 대한 정기감사에서 15건을 지적, 관련 규정 정비 등 행정상 조취 완료에 이어 계약업무 집행 부적정 등 관련 건은 조만간 인사위를 열어 신분상 조취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윤남 시의원의 "공무원 친절과 일산2동 범죄예방 환경 디자인(셉테드) 사업과 관련 최 시장은 "공직자의 친절도 향상과 고객만족 강화를 위해 더욱더 노력 하겠다"고 했고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사업은 "내년도 예산에 반영, 추진 하겠다"고 답했다.

윤용석 시의원은 "미세먼지 대책 방안과 서울시 기피시설,도시개발 방안, 체육정책 "등을 꼼꼼하게 질문하자 최 시장은 "지난 4월 미세먼지 상시대책본부를 설치, 미세먼지 저감 방안 등을 모색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 2012년 5월고양시와 서울시간 상생협력 추진 후 서울시는 환경시설 9개 요구사항과 10개 항목 요구사항을 추진 완료 또는 추진 진행중에 있으며 서울시와 협치를 통해 갈등 해결에 나서겠다"고 했고 남북스포츠 교류 추진도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답변 했다.

김효금 시의원은 "버스정류소(쉘터)에 LED 조명과 방범벨 설치 건을 질문하자 최 시장은 "시민안전을 위해 버스정류장(쉘터) 추가 설치와 LED 조명 설치및 방범벨 설치예산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고양/김재영기자 kjyoung@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