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은, 시·도대항 레슬링 금메달

김지은(용인대)이 제43회 대통령기 전국시·도대항 레슬링대회에서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김지은은 26일 강원도 양구문화체육관에서 진행된 대회 5일째 여일반부 자유형 55㎏급 결승에서 홍향래(유성구청)에 6-1 T폴승을 거두며 1위에 올랐다.

■김유로·박주영, 학생사이클 2관왕


김유로와 박주영(이상 가평고)이 제46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남자 고등부에서 2관왕을 내달렸다. 김유로는 26일 전북 전주사이클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4일째 남고부 스크래치 10㎞ 결승에서 박영균(강원체고)과 하재민(서울체고)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남고부 포인트 20㎞에 출전한 박주영은 결승에서 39점을 획득해 박영균(강원체고·35점)과 주소망(의정부공고·19점)을 따돌리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여고부 스크래치 7.5㎞ 결승에서는 이연경(연천고)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성남 성일중, 전국 중·고하키 우승

성남 성일중이 제2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중·고하키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성일중은 26일 동해 묵호여중 하키장에서 열린 남중부 결승에서 충남 아산중을 7-1로 대파했다.

이로써 성일중은 올 시즌 4관왕에 올랐다. 성남 이매고는 성일고(3-0)와 제천고(7-2)를 잇따라 격파하고 결승에 올라 인천 계산고를 1-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명미나, 대통령기 태권도 정상

명미나(안양 성문고)가 제52회 대통령기 전국태권도대회 여고부 73㎏급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명미나는 26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4일째 여고부 73㎏급 결승전에서 송민아(대전체고)를 21-0으로 완파하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남고부에서는 80㎏급에 천호현(수원 숙지고), 63㎏급에 김민혁(인천 강화고), 여고부 62㎏급에 김지원(부천 시고)이 각각 금메달을 따냈다. 인천 강화고는 남고부에서 금메달 2개를 따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명미나와 김민혁은 각각 남녀부 우수선수상을 수상했다.

■포천시민축구단, 전국체전 道대표

포천시민축구단이 경기도 대표로 제98회 전국체육대회 남자일반부 금메달에 도전한다. 포천은 26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전국체전 남자일반부 도대표 선발전 결승에서 후반 23분 박성수의 결승골을 지켜내 양평FC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포천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도대표에 선발됐다.

/강승호기자 kangs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