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이용 친환경 축열식 에어히터
토르말린 고온에너지 저장 특허

이 업체의 주광중(69) 대표는 "열에너지 효율에 관한 특허기술이 반영된 아쿠아 에어 클리너 '보롬' 제품은 물을 이용한 새로운 난방 시스템으로, 건조해지지 않고 적절한 습도 유지가 가능한 제품"이라며 "에코 필터 등을 장착해 미세먼지나 황사 등을 제거하는 공기정화 기능도 있다"고 소개했다.
이 제품은 크게 두 개의 시스템으로 이뤄져 있다. 먼저, 토르말린 광물질을 이용해 물을 가열하고 이 열을 외부로부터 흡입된 공기에 전달해 따스한 바람을 형성하는 상부 시스템(급수 물탱크, 온수 펌프, 토르말린 축열조 등)이 있다.
그다음은 외부로부터 흡입된 공기가 수막 필터를 거쳐 정화되고 적정 습도를 만드는 하부 시스템(수막필터, 송풍기 등)이다.
이런 원리로 정화된 촉촉한 공기는 라디에이터를 거치면서 상부 시스템을 통해 가열된 물로부터 온도를 전달받는다. 깨끗하면서도 따뜻한 바람이 기기 외부로 나와 어린이, 여성, 노약자 등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주 대표는 "기기 청소와 필터 세척이 간편하고 다른 제품과 달리 필터 교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며 "또한 축열 및 열교환 장치 기술 등을 적용한 에너지 절감형 제품으로, 기존 난방기기의 전기 사용 대비 50% 절감 효과를 지녔다"고 강조했다.
"평생 건설사 엔지니어로 일하다가 늦은 나이에 새로운 제조업 분야에서 뛰어든 만큼 겁도 났던 게 사실이죠.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과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고객들을 만족시켜 나가겠습니다."
/임승재기자 is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