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학교가 자체 원서 접수 사이트를 통한 무료 원서 접수를 실시해 수험생들의 응시료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인천재능대는 올해 자체적으로 원서 접수 시스템을 개발하고 오는 27일부터 자체 원서 접수 사이트(https://apply.jeiu.ac.kr:4443/apply/)에서 무료 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수시 1차 접수 마감 기한은 9월 29일 자정까지로, 수험생들은 3일간 자체 원서 접수 사이트를 통해 최대 3개 학과까지 무료 지원할 수 있다.

재능대는 정부의 대입 전형료 인하 요구에 따라 학생·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 자체적으로 원서접수 시스템을 개발했다.

인천재능대 윤현민 교학처장은 "정부의 대입 전형료 인하 방침에 동참하고, 수험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대안으로 대학 자체의 원서접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며 "테스트 차원으로 3일간 무료 접수를 실시하고 수시 2차와 정시모집에서의 전형료 인하 방식 등을 추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재능대는 수시모집 1차에서 정원 내 전형 699명, 정원외전형 171명, 총 870명을 모집하고, 면접고사는 10월 21일(토)부터 22일(일)까지 실시(지원인원에 따라 조정)하며, 합격자 발표는 10월 27일(금)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윤설아기자 sa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