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01_161158
배경아 K-water 동두천수도관리단워터코디
나는 K-water 동두천수도관리단 워터코디이다.

내가 하는 일은 동두천 지역의 수돗물 수질을 검사하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업무로 가정에서 마시는 수돗물이 얼마나 깨끗한가를 탁도로 알아보고 물의 pH 검사로 건강한 중성 수돗물을 확인하고 배탈 설사를 방지하고 대장균 번식도 막아주는 잔류염소 수치 검사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배관의 철과 구리 검출을 확인한다.

일상생활에 늘 가까이 있고 가장 필요로 하는 먹는 물 검사를 마치고 나올 때면 정말 뿌듯하다는 생각이 든다.

고객들이 "수자원공사에서 이런 좋은 사업을 하는 줄 몰랐네요"하며 "수돗물 이젠 믿고 마셔도 되겠네요" 라고 좋아하면 나 역시 좋은 정보를 드리는 것 같아 행복해진다.

대부분의 고객은 수돗물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 때문에 불신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때문에 안심확인제가 도입됐고 검사를 마치고 나면 주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불신은 많이 사라진다.

요즘은 지역아동센터에서 검사 의뢰가 많다. 그만큼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수돗물을 먹이고 싶은 선생님들의 사랑이 느껴진다.

시에서 지원하는 14개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이 행복한 보금자리에서 사랑받고 있다는 것도 이 업무를 통해 알게 되었다.

그림같이 예쁜 풍경의 언덕 위에, 복잡한 신시가지 건물에, 아파트단지 안에…. 그 외의 14개 모든 지역아동센터에서도 수돗물은 건강하고 깨끗하다는 확인을 해드렸다.

선생님들은 내년에도 꼭 와주시라고 당부하신다. 나도 아이가 있는 엄마로서 이런 관리가 믿음이 간다. 수돗물까지도 신경을 써주시니 다른 것 역시 학생들에게 그만큼 신경을 쓰지 않을까?

우리는 일년 동안 관내 전 지역을 다니며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한다. 내년에는 더 많은 고객님이 이 좋은 혜택을 받으시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오늘도 고객들은 건강한 수돗물로 끓인 커피를 내어 주신다. 시민 여러분 우리가 갑니다. K-water 워터코디가 곧 고객님 댁을 방문합니다. 건강한 수돗물 깨끗한 수돗물 확인해 드리러….

/배경아 K-water 동두천수도관리단워터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