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 권선시장 초입에 있는 광자네 족발집은 수원에서 맛집과 회식 장소로 손꼽힌다.
시장 안으로 이어지는 골목이 모두 족발을 파는 곳일 정도로 권선시장의 족발은 유명한데, 그중 광자네 족발이 첫 손으로 꼽힌다. 관공서나 주변 대기업, 중소기업들의 회식이 몰려 있어 회식을 하려면 2주 전부터 선 예약이 필수다.
광자네 명품족발의 특유의 깊은 맛은 입맛이 까다로운 고객들로부터 이미 인정받은 지 오래다. 인공 색소를 입힌 족발, 편육에 익숙했던 남녀노소 모두 광자네 족발을 맛보면 맛있다고 호평한다.
많게는 하루에만 450~500명이 찾는 맛집으로, 인근 다른 지역이나 멀리 해외에서까지 광자네 명품족발을 찾아오고 있다.
이른 저녁 시간부터 번호표를 들고 기다리며 줄을 서는 진풍경에 고객들 사이에서는 '잠시 기다림은 맛있는 족발을 먹기 위해 감내해야 하는 수고로움'이라는 정평까지 나 있다.
광자네 명품족발 맛의 비결은 엄선된 음식재료에 있다. 국내산만을 특별히 선별해 삶는 족발은 건강을 생각하는 광자네 사장의 고집이기도 하다.
각종 한약재와 채소, 과일을 황금비율로 넣고 삶아 돼지 특유의 냄새를 완벽히 잡아 손님상에 내어 놓으면 건강과 맛과 아울러 손님에게 베푸는 친절까지 덤으로 보상받게 된다. 문의 : (031)255-8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