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판타지아에듀투어본격추진
부천시가 부천형 관광상품 '판타지아 에듀투어'를 본격 추진키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종구 부천FC1995 단장, 이정훈 웅진플레이도시 대표이사, 안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 김만수 부천시장, 이용진 아이지니어스 대표, 손경연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 이학주 부천산업진흥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 . /부천시 제공

진로체험·관광상품등 연계
자유학년제 시행 학교 대상
만화·로봇·축구등 교육 다양


부천시가 만화, 로봇 등 문화콘텐츠와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한 부천형 관광상품 '판타지아 에듀투어'를 본격 추진한다.

시와 웅진플레이도시, 아이지니어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천문화재단, 부천산업진흥재단은 에듀투어 공동 운영을 위해 ▲투어 운영에 필요한 콘텐츠 제공 ▲관광 상품 개발 및 마케팅 등 상호 협력 증진과 추진사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십 구축 등의 내용에 협약했다고 5일 밝혔다.

'판타지아 에듀투어'는 자유학년제를 시행하는 전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만화, 로봇, 활쏘기 등 문화콘텐츠와 생존수영, 축구클리닉, 진로직업체험 등 다양한문화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한 부천형 관광상품으로 2017년 시범 운영 한 바 있다.

시범운영 한 지난해에는 안성 문기초등학교 등 전국 10개 학교 1천174명이 참여해 만화텀블러 만들기, 로봇청소기 만들기, 진로직업체험 등 에듀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올해에는 웅진플레이도시의 생존수영과 스키, 스노보드 체험, 부천FC1995의 축구클리닉, 부천활박물관의 활쏘기, 부천자연생태공원의 자연학습장 체험 등 보다 다양한 문화 교육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에듀투어 참가 학교에는 체험료 특별할인가(2만2천 ~ 4만원/1인)를 적용하고 주차료 감면, 교통비 일부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해 전국 초·중·고등학교 자유학년제 체험활동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만수 시장은 "만화, 로봇 등 부천시의 특화된 문화콘텐츠와 전국 최고의 시설과 규모를 자랑하는 웅진플레이도시, 꿈을 이루어가는 부천FC1995, 그리고 전국 최대, 최고의 진로직업체험 교육기관인 아이지니어스의 소중한 구슬들이 판타지아 에듀투어라는 보물로 꿰어져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학습 현장이 될 것"이라고 했다.

부천/김영래기자 yr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