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의정부권 취업박람회
 
   의정부시는 최근 급증하는 대졸자등 청년구직자와 구조조정 실직자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오는 19일 의정부공고 체육관에서 의정부권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직원을 즉시 채용하고자 하는 구인기업의 면접 상담을 중심으로 취업관련 종합정보 제공, 21C 유망자격전망 및 창업교육, 노동관련 기업 애로사항 접수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된다.
 
   또 구직자와 구인업체간 만남의 장을 통해 참가기업이 의정부시 등의 우수한 인재를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토록 한 뒤 직접 현장에서 면접후 채용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의정부시는 이 행사에 참여할 구인업체와 구직자 발굴하기 위해 4일부터 16일까지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키로 하고 관내 전 제조업체와 의정부시 인근의 시·군 제조업체 등 600여 기업체와 취업정보센터 구직등록자 및 고용촉진훈련 수료생중 미취업자 등 500여명에게 취업광장 개최 안내문을 발송했다.
 
   이번 박람회는 북부상공회의소를 비롯한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사무소와 소상공인 지원센터, 근로복지공단, 의정부권역소재 각 대학의 취업지도팀등 관학이 함께 참여한다.
 
   본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인 19일 의정부공고로 직접 가면 되며, 구인업체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오는 16일까지 의정부시청 지역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의정부]

   ◆ 안산시, 인턴사원 385명 모집

   안산시는 청년실업자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해 만 18세 이상 30세 미만 고졸 이상 학력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인턴사원 385명을 모집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청년실업자들을 제조·건설·벤처업체 등에 인턴사원으로 지원하기 위해 5억7천7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이들을 채용한 업체에 인턴사원 1인당 월 50만원씩 3개월간 지급할 예정이다

   인턴사원으로 채용된 청년 실업자는 3개월 후 본인이 원할 경우 정규사원으로 채용되며 해당 기업은 각종 자금융자나 신용보증 심사시 인센티브를 부여받는다.

   시는 모집인원을 모두 채울 때까지 구직자는 시청과 동사무소 및 각 대학 취업알선 창구에서, 구인업체는 시 실업대책과에서 연중 신청을 받기로 했다. 문의:(031)481-2277 [안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