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를 보고, 찍고, 즐길 사람은 다 모이세요."
파주시는 블로그를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파주시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활동할 '제1기 파주시 서포터즈단'을 29일까지 모집한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다양한 시정 소식을 현장 취재해 파주시 SNS에 콘텐츠를 생산하는 등 파주시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파주시 관광, 문화, 행사 등 다양한 이야기를 보고, 찍고, 즐길 파주시 거주 주민 또는 파주 소재 사업장이나 학교에 재직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파주시에 관심과 애정이 많은 사람, 평소 블로그 및 SNS를 즐겨 하거나 시민기자단 및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있는 사람은 우대한다.
선발인원은 20명 내외다. 지원방법은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 블로그(https://blog.naver.com/paju_si)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pajuletter@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오는 7월 13일 개별 통보하고 발대식을 통해 위촉장을 수여한다.
서포터즈는 7월부터 2년 동안 활동하게 되며, 매월 주제를 정해 파주의 다양한 소식과 이야기 등을 파주 공식 SNS 홍보매체와 개인 SNS에 게시·홍보하면 된다.
서포터즈 취재 기사가 원고로 채택되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연말 우수 활동자에 대한 표창도 주어진다.
이동림 정책홍보관은 "서포터즈단은 파주의 다양한 이야기를 시민의 입장에서 전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파주 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나 블로그(https://blog.naver.com/paju_si)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정책홍보관실(031-940-4136)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이종태기자 dolsaem@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