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ㄹㄹㅇㄹ.jpg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 /네이버 캡처·중앙선관위 제공

 

오늘(8일)부터 9일까지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시행되는 가운데, 이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사전투표는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부재자신고 없이 사전투표기간(선거일 전 6일부터 2일간) 동안 전국 어느 사전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다.

이번 사전투표는 8일~9일 이틀간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선거권은 선거일 현재 19세 이상 국민(1999년 6월 14일 이전 출생)이다.

준비물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혹은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명서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나 스마트폰 앱 '선거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나 앱에 접속해 자신이 투표하기 편한 지역을 검색하면 가장 가까운 투표소를 안내받을 수 있다.

만약 자신의 지역구·시·군의원 선거구 밖에서 투표하는 유권자는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함께 받아 기표한 뒤,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넣어야 한다.

본인의 선거구 내에서 투표하는 사람은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사전투표소가 자신의 선거구 안인지 밖인지는 투표 전 입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