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세네갈의 예상 선발 라인업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일본과 세네갈은 25일 자정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예선 H조 2차전 경기를 치른다.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이날 일본은 4-2-3-1 포메이션으로 세네갈에 맞설 예정. 오카자키 신지가 공격의 선봉에 나서고, 이누이 타카시-카가와 신지-하라구치 겐키가 2선을 받친다. 중원에서는 시바사키 가쿠-하세베 마코토가 호흡을 맞추고, 나가토모 유토-쇼지 겐-요시다 마야-사카이 히로키가 포백을 구성한다. 골문은 카와시미 에이지가 지킨다.
이에 맞서는 세네갈은 4-4-2 전술로 선발진을 꾸릴 전망. 투톱에 디아프라 사코-음바예 니앙이 호흡을 맞추고, 사디오 마네-이드리사 게예-알프레드 은디아예-이스마일라 사르가 허리를 구성한다. 포백으로 무사 와귀에-칼리두 쿨리발리-유스프 사발리-살리프 사네가 나서고, 골키퍼 장갑은 카딤 은디아예가 낀다.
세네갈은 피파랭킹 27위로 일본(피파랭킹 61위)보다 35계단 높다. 그러나 H조가 '헬조'로 불릴만큼 양팀의 승부 역시 예측 불가다. 이날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은 H조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한다.
한편, 일본과 세네갈의 경기는 KBS 2TV, MBC, SBS, POOQ(푹), 아프리카TV, 옥수수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디지털뉴스부